"잊지 않을게" 4·16민주시민교육원, 청소년 영상·웹툰 공모전 개최 [꿈꾸는 경기교육]
한수진 기자 2023. 8. 31. 20:05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이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자 ‘기억 희망 청소년 영상·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며, 접수 기간은 9월11일부터 10월16일까지다.
공모 주제는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타인의 아픔에 공감 △생명과 안전에 대한 존중, 안전한 사회를 희망 △참여하고 실천하는 시민 의식 등이다.
4·16민주시민교육원은 내·외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30일 교육원 누리집에 총 20개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입상자들에게는 경기도교육감상과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전명선 원장은 “청소년이 좋아하는 영상과 웹툰을 공모 분야로 선정했다”며 “인성과 역량을 갖춘 청소년들의 다양한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여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수진 기자 hansujin0112@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김건희·김혜경·김정숙 3김 여사…“누가 울고 누가 웃을까”
- 수험생들 ‘긴장 가득’… “좋은 결과 있기를” [2025 수능]
- 보드게임에서 AI기술까지… 모든 콘텐츠가 한곳에 ‘경기콘텐츠페스티벌’ [현장르포]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차기 대선 주자 발돋움 목적?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2024 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의원 워크숍’ 진행
- 국정원 "러 파병 북한군 이미 전투 참여중"...미국 블링컨 장관 "단호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