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주한 칠레 대사관, ‘잼버리 대원 지원’ 음성군에 감사 서한문 외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박찬송 아나운서, 전해주시죠.
[답변]
네, 충주입니다.
주한 칠레 대사관이 잼버리 참가 대원을 지원해 준 음성군에 감사 서한문을 보냈습니다.
대사관은 서한문에서 음성군의 지원과 협조로 대한민국의 전통과 문화, 아름다운 경치를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음성군은 지난 8일부터 닷새 동안 극동대학교에 입소한 칠레 대원 380여 명에게 각종 생필품을 지원하고, 관계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제천시, ‘고려인 이주·정착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제천시가 고려인 이주 정착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대상은 국내에 합법적으로 체류하고 있는 고려인으로 사업 참여자에게는 단기 체류시설과 정착 교육, 취업 지원 등 지역 정착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이 제공될 예정인데요.
사업 참여 희망자는 다음 달 8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제천시청 미래정책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충주시, 방범용 CCTV·AI 관제 시스템 확대 도입
충주시가 시민 안전을 위해 방범용 CCTV 신규 설치하고 지능형 관제 시스템을 확대 도입합니다.
시는 올해 주거지가 밀집한 지역과 통학로, 농산물 도난이 우려되는 농촌 마을 등에 고화질 CCTV 80대를 설치하고, 기존 CCTV 600여 대에 교통사고 등 이상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지능형 관제 시스템을 추가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충주시는 통합관제센터에서 CCTV 2,200여 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양장애인복지관, 취약계층 행정법률 상담 지원
단양장애인복지관이 법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행정 법률 상담을 지원합니다.
복지관은 최근 지역 행정사 사무소와 협약을 맺고, 장애인과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매달 한 차례씩 법률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상담은 다음 달부터 매달 둘째 주 수요일에 무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천시, 수제 맥주·달빛 야시장 축제 개최
제천 수제 맥주·달빛 야시장 축제가 내일부터 사흘 동안 제천시 문화의 거리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전국의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판매장과 먹거리 장터, 소상공인 마켓 등이 운영됩니다.
또 ,축하 공연과 영화음악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편집:정진욱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저희도 정말 궁금했습니다…“방류되면 얻는 국익이 뭐죠?”
- [단독] 112 신고 뒤 숨진 여성…“시장 근처” 말했지만 ‘꺼진 폰’ 전화만 한 경찰
- ‘전기차 택시’ 인도 돌진해 시민 3명 다쳐…“급발진 의심”
- 지하 40m 광산에서 세계 최초 무선통신…구조 활용 기대
- [영상] 한동훈 장관이 두 번 발끈한 이유는?
- 양육의무 다하지 않은 친모에게 항소심 “아들 사망보험금은 줘라”
- [크랩] 금지된 지 50년 넘은 DDT, 바닷속 ‘상괭이’ 몸에서 발견된 이유
- ‘시속 200km’ 허리케인 美 강타 [현장영상]
- 한덕수 “택시비 천원쯤?”…반복되는 대중교통 질문 ‘잔혹사’ [현장영상]
- 국민연금 ‘소득재분배’는 공정한가요?…월급쟁이에 의존하는 연금복지 [국민연금]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