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SIEM 특허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사이버 위협 분석 시간을 단축시키는 SIEM(보안정보·이벤트관리)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취득한 SIEM 관련 특허는 공격자 인터넷주소(IP) 정보 추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주는 기술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이번 SIEM 특허 적용을 통해 보안 담당자들은 IP 정보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 편차를 최소화함으로써 고도화된 공격에 대한 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사이버 위협 분석 시간을 단축시키는 SIEM(보안정보·이벤트관리)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취득한 SIEM 관련 특허는 공격자 인터넷주소(IP) 정보 추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주는 기술이다. 기존의 순차 연산 방식 대신에 대역 정보 행렬화를 통해 IP가 속하는 사분면을 찾고, 사분면 내에서 부분 영역을 찾아가는 방식을 적용했다. IP 대역 정보 추출 시스템의 비교 연산 횟수를 감소시킴으로써 정보 추출 소요시간을 단축하고 IP 대역별 정보 추출 성능의 편차를 줄일 수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이번 SIEM 특허 적용을 통해 보안 담당자들은 IP 정보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 편차를 최소화함으로써 고도화된 공격에 대한 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사용 국가, 네트워크 정보 등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IP 위험도 분석 기능이 개선되므로 SIEM 솔루션 성능 및 효율성이 높아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다년간 SIEM, AI(인공지능), SOAR(보안운영·위협대응자동화) 등 특허 획득에 매진해왔다. 앞으로도 보안 운영 효율성과 솔루션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핵심 기술 개발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암 아빠 살리려… 수술대 오른 `16세 孝子`
- 일본도 휘둘러 이웃 손목 절단 살해한 노인검객...무기징역 구형
- 국내 첫 레즈비언 부부, 딸 출산…"예쁘게 키울게요"
- 7년전 갓 낳은 딸 텃밭 암매장한 엄마…맏아들 앞에서 범행
- 종잇장처럼 찌그러진 승용차, 외국인 3명 숨져…화물차 들이받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