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웹3 게임 '트러블펑크' 서비스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핀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율도(Yooldo)에 투자 단행 및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율도의 첫번째 웹3 게임 '트러블펑크:사이버갤즈'를 온보딩한다고 31일 밝혔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손잡고 네오핀 생태계 내 웹3 게임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변화해 나가고 있다"며 "율도 웹3 게임 플랫폼과 트러블펑크는 네오핀과 생태계를 연동하는 만큼 게임의 흥행을 위해 게임 론칭 전부터 글로벌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네오핀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율도(Yooldo)에 투자 단행 및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율도의 첫번째 웹3 게임 ‘트러블펑크:사이버갤즈’를 온보딩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음 달 오픈베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율도 플랫폼에 네오핀 플랫폼을 연동할 예정이다. 트러블펑크 게임 론칭에 맞춰 율도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인 ‘율(Yool)’에 대한 디파이 상품도 네오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네오핀 글로벌 공략 거점지인 인도네시아 중심의 동남아시아와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트러블펑크의 글로벌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율도 플랫폼은 뛰어난 게임 콘텐츠,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경험, 매력적인 게임 보상 등을 통해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어이자 생태계 기여자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 2와 웹 3 게임 사용자를 타깃으로 서비스 론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9월 트러블펑크의 오픈베타 릴리즈에 이어 올해 하반기 두번째 자체 개발 게임을 론칭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높여 나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율도의 첫번째 자체 개발 게임 트러블펑크는 우수한 게임 퀄리티는 물론 인플레이션이 없는 리워드 토큰 분배 구조와 다오(DAO) 기반의 어뷰징 필터 시스템을 통해 게임 업계에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유니티 코리아 주최 ‘MWU 코리아 어워드 2022’ 내 베스트 그래픽 부문, 2022년 7월에 개최된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 지디베이(GDBAY) 주최 ‘글로벌 게임 피치(Global Games Pitch)’에서 베스트 아트 부문, 오아시스 주최 ‘제1회 게임 콘텐츠 피치 콘테스트’ 1위 등 다수의 대회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운영자로 참여하면서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는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을 출시해 안전한 디파이 금융 플랫폼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 선정 및 아부다비 국제금융센터 ADGM(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손잡고 네오핀 생태계 내 웹3 게임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변화해 나가고 있다”며 “율도 웹3 게임 플랫폼과 트러블펑크는 네오핀과 생태계를 연동하는 만큼 게임의 흥행을 위해 게임 론칭 전부터 글로벌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율도 플랫폼의 신도헌 프로젝트 리드는 “율도는 웹2 사용자를 웹3 사용자로 유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네오핀과 높은 공감대를 가지고 있다. 또한 웹3 게임을 디파이 관점으로 바라보는 율도와 디파이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네오핀은 여러 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율도 개발 초창기부터 관심을 갖고 지원해준 네오핀에 감사하며, 이번 율도-네오핀 생태계 연동을 계기로 우수한 게임과 매력적인 토큰 구조로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에 한몫하는 율도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오핀, 일본 대형 블록체인 미디어 기업 ‘로쿠분노니’와 손잡았다
- 네오핀, 일본 공략 박차...투자-파트너사 지원 강화
- 네오핀 "글로벌 웹3 생태계 선도하는 것이 목표"
- 네오핀, 웹3 게임사 마그마바이트에 투자
- 네오핀, 문화공연 통합 플랫폼 엑스티켓과 파트너십 체결
- 네오핀, P2E-NFT 게임'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온보딩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