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비전 어워드’서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발간 중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한 '2022 비전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 정책과 비전 등이 담겼다.
현대백화점의 보고서는 8개 평가항목 중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보고서 구성 ▷창의성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첫인상 ▷재무정보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메시지 명확성에서 10점 만점 중 9점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개 평가 항목 중 7개 만점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현대백화점은 발간 중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한 '2022 비전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 정책과 비전 등이 담겼다.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기업, 정부기관, 단체 등이 발간한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ESG, CSR, 온라인·디지털 리포트 부문으로 각각 나눠 평가해 우수 보고서에 시상한다.
올해에는 20여 개국에서 10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이 참가했다. 현대백화점의 보고서는 8개 평가항목 중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보고서 구성 ▷창의성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첫인상 ▷재무정보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메시지 명확성에서 10점 만점 중 9점을 받았다.
또 출품된 보고서 전체를 평가한 '글로벌 톱 100 보고서'에서도 현대백화점의 보고서는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국내 기업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이라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친환경 공간인 더현대 서울 5층 실내정원 '사운즈 포레스트'를 보고서 표지 전면에 내세워 베스트 보고서 표지 부문에서도 글로벌 금상을 받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알기 쉽게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혜경, 9월의 신부 된다…예비신랑은 방송계 종사자
- ‘마스크걸’ 고현정, 역대급 변신과 열연, 그리고 역대급 솔직한 인터뷰
- 혜리 “1등석 강제 다운, 환불도 안돼”…항공사 횡포에 분통
- 이준기 “연예인병 탈피, 비싸게 배웠다"
- 서정희" 고 서세원 사망전까지 수시로 전화 했었다"
- 황보, 1인 1메뉴 강요에 억울…"음료 4잔보다 비싼 빙수 시켰는데"
- 유재석 "집에서 현미·잡곡 먹어"…남다른 식단 관리
- 임지연 연인 이도현, 군 입대 후 근황…늠름한 까까머리
- “아무도 몰랐다?” 김연아 옆 범상치 않은 ‘사진’, 누군가 했더니
- 무인텔서 혼자 자던 여성 “누가 껴안아 죽을까봐 자는 척”…범인은 업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