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이슬람 모욕? 모든 신념과 종교 존중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RM이 이슬람 모욕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6일 RM은 자신의 채널에 프랭크 오션의 노래 'Bad Religion(배드 릴리전)'을 공유했다.
이후 일부 이슬람 문화권 팬들은 RM이 이슬람을 혐오하는 태도를 보였다고 비난을 가했다.
이유는 '배드 릴리전' 가사 중 '나를 무릎 꿇게 하는 종교는 나쁜 종교'라는 부분이 이슬람 종교에 대한 혐오 감정을 담고 있다는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방탄소년단 RM이 이슬람 모욕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6일 RM은 자신의 채널에 프랭크 오션의 노래 ‘Bad Religion(배드 릴리전)’을 공유했다.
이후 일부 이슬람 문화권 팬들은 RM이 이슬람을 혐오하는 태도를 보였다고 비난을 가했다. 이유는 ‘배드 릴리전’ 가사 중 ‘나를 무릎 꿇게 하는 종교는 나쁜 종교’라는 부분이 이슬람 종교에 대한 혐오 감정을 담고 있다는 것. 이는 프랭크 오션이 직접 표명한 바는 아니지만, 일부 이슬람 신도들 사이에서 제기되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RM은 지난 30일 밤 진행된 팬플랫폼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이를 언급하며 해명했다. 그는 “종교를 모욕했다고 계속 말하는데 그러지 않았다. 나는 모든 신념과 종교를 존중한다.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그게 전부”라고 선을 그었다.
또한 “나는 사과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말하는 것이다. 나는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내 한계를 알고 있고 내가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해도 모든 사람을 납득시키거나 설득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플레이보이 창업자 마지막 아내 “남편, 80대에도 난교파티 벌여” [할리웃톡]
- ‘매뚱은 잊어라’ 40㎏ 감량 홍현희 전 매니저, 날렵 턱선 리즈 비주얼 복귀
- 윤혜진, 여행 중 괴이한 일 겪어.. “귀신들, ♥엄태웅처럼 깐족대는 애들인가”
- 제작진마저 혹평, 제니 출연 ‘디 아이돌’ …시즌2 제작 OUT! [할리웃톡]
- ‘엉덩이 노출’ 전남편 기행에 킴 카다시안 “당혹스럽다. 애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할지”[할
- “진짜 인어공주 아니야” 경리, 섹시한 비키니 자태
- 서정희, 故 서세원 사망 이틀전에도 전화 “10년간 인연끊은 아이들 걱정에 집착”
- [단독] 기상캐스터 출신 만능 방송인 안혜경, ‘9월의 신부’된다!
- 미자, 이사 온 새집에 ‘금녀의 공간’ 마련..♥김태현 “와이프 들어오면..”(‘미자네주막’)
- ‘필로폰 투약 셀프 폭로’ 남태현·서민재, 나란히 재판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