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아랍에미리트와 손잡았다 ‘피지컬100’ 제작 노하우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가 아랍권과의 콘텐츠 협력에 첫발을 디뎠다.
MBC는 아랍에미리트 '샤르자 미디어 시티'(이하 UAE)와 콘텐츠 공동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샤르자 미디어 시티의 '칼리드 오마르 알 미드파' 회장은 "이번 MBC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샤르자 전역에 미디어 서비스를 확장하고, 양국 간의 전문적인 국제 협력으로 UAE의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확장될 걸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MBC가 아랍권과의 콘텐츠 협력에 첫발을 디뎠다.
MBC는 아랍에미리트 ‘샤르자 미디어 시티’(이하 UAE)와 콘텐츠 공동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우선 UAE ‘샤르자’ 현지 박물관들에 ‘미디어아트 뮤지엄’을 조성해 현실감을 체현한 ‘실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실감 스튜디오’와 ‘트레이닝 센터’를 함께 구축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는 교두보까지 마련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MBC는 전 세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피지컬 100’과 ‘K팝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했던 노하우를 살려, 중동 미디어 시장에 맞는 맞춤형 한류 콘텐츠 또한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 또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UAE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아카데미 사업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샤르자’는 UAE를 구성하는 7개 나라 중 하나이며, 최근 대규모 자금을 투입해 미디어 시티를 건설하는 등 콘텐츠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MBC는 최근 고도의 경제성장과 관광지로서의 위상을 키워나가고 있는 UAE 국가와의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콘텐츠와 관광산업의 시너지와 동반성장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샤르자 미디어 시티의 ‘칼리드 오마르 알 미드파’ 회장은 “이번 MBC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샤르자 전역에 미디어 서비스를 확장하고, 양국 간의 전문적인 국제 협력으로 UAE의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확장될 걸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MBC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헤어진 남친과 재결합, 썩은 동아줄 붙잡고 있는 것 같았다”(고딩엄빠4)
- 홍진영, 셀프 주유하면서도 섹시할 일? 육감적 몸매 과시
- 전 부치다 시누이에 반한 아내, 성 정체성 깨닫고 셀프 폭로 (고소한 남녀)[결정적장면]
- 강수지, 비문증 이어 퇴행성 관절염 진단 “손가락 쓰지 말라고” (강수지tv)
- 20대女 뇌사, 롤스로이스男 케타민 양성 “버닝썬 ‘데이트 강간 약물’ 중 하나”(뭐털도사)
- 최정원, 불륜 거짓 VS 가정 파탄 1억대 ‘상간남’ 손배소…오늘(31일) 첫 변론기일
- 사채 빚까지 7억, 혼자 다 갚은 이봉원→짬뽕집 대박 “웨이팅 30팀”(라스)[결정적장면]
- 와일드캣츠 임종임, 방광암 수술 후 별세…한지일 “외롭게 떠나” 애통
- 하원미 “야구하는 두 아들에 父 추신수와 비교 말라 해”[스타화보]
- 안정환 “다음부터 같이 가잔 말 하지마” 박항서 감독과 손절하나 “(손둥동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