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닉네임 경매 이벤트 시작… 첫날부터 열기 치열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2023. 8. 31. 1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다른 이용자와 캐릭터 닉네임을 거래할 수 있는 '뉴네임 옥션'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닉네임 거래는 경매 형태로 진행되며 '메이플포인트'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닉네임 경매는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수많은 이용자가 거쳐 갔고 그만큼 희귀한 닉네임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도 치열했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뉴네임 이벤트 화면. 홈페이지 갈무리
넥슨은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다른 이용자와 캐릭터 닉네임을 거래할 수 있는 ‘뉴네임 옥션’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닉네임 거래는 경매 형태로 진행되며 ‘메이플포인트’로 참여할 수 있다. 메이플포인트는 캐시샵에서 판매하는 ‘파워 엘릭서 패키지’를 구매해 캐시와 같은 가격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5000원짜리 패키지를 구매하면 5000포인트 교환권을 얻는 방식이다. 이외에 게임 내 화폐인 ‘메소’를 통해 교환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게임 내 주요 마을에 위치한 NPC ‘미스터 뉴네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를 생성한 지 3개월이 지나고 캐릭터 닉네임을 변경한 시점으로부터 7개월이 지난 경우 판매할 수 있다. 경매는 등록된 최고 입찰가보다 일정 금액 이상 높은 가격으로 입찰할 수 있다. 종료되면 최고 가격 입찰자가 낙찰받게 되며 30%의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 대금은 판매자에게 지급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메이플스토리 닉네임 거래 이벤트 모습.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닉네임 경매는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수많은 이용자가 거쳐 갔고 그만큼 희귀한 닉네임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도 치열했기 때문이다.

경매 이벤트가 시작된 이날에는 1000만 메이플포인트를 입찰한 이용자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닉네임은 ‘비숍’으로 메이플스토리에 존재하는 47개 직업 중 하나다. 경매 종료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아 경매가는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 소식을 접한 이용자들은 생각보다 높은 가격에 놀라는 한편 과거 자신의 캐릭터 닉네임을 떠올리며 가격을 점치기도 했다.

넥슨 제공
한편 넥슨은 닉네임 교환 이벤트와 함께 이날부터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츄츄 슬러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츄츄 포인트’, ‘EXP 교환권’, ‘츄츄 스페셜 부스터’ 등을 지급한다. 오는 12월 20일까지 출석 체크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는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벤트도 진행한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