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삼백육십오 성장가도 질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센터 보육기업인 ㈜삼백육십오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중소기업은행으로부터 'Pre-A' 투자 유치에 성공하고, 스마트 물류센터를 준공하는 등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스낵365는 스마트물류를 기반으로 영남권 유통물류를 선도하고 있으며, 단순한 간식 판매가 아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기업 간식복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투자유치를 가능하게 했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물류센터 준공…2019년~22년 연평균 성장률 561%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센터 보육기업인 ㈜삼백육십오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중소기업은행으로부터 'Pre-A' 투자 유치에 성공하고, 스마트 물류센터를 준공하는 등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삼백육십오(구수룡 대표)는 2022년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기업으로, 최우수를 받은 바 있으며, B2B 간식복지 서비스 '스낵365'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스낵365'는 스마트물류를 기반으로 B2B시장을 넘어 B2E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며, 2019년~2022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은 561%를 기록했다.
지난해는 ‘맞춤형 간식 추천 및 제공 시스템’ 특허출원을 했으며, 이를 토대로 더 세분화된 기업별 맞춤형 간식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달에는 경남 창원에 영남권 물류창고를 완공해 물류 동선 최적화, 배송루트 최적화, 합포장 자동화, 수요예측시스템 등을 개발·고도화 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일 ESG경영 실현을 위한 '착한 준공식'을 준비하고 있다.
‘스낵365’는 이번 투자를 통해 스마트물류 고도화와 B2B 간식복지 이용 고객사 확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물류창고에는 냉장·냉동 창고를 추가 설치해 3PL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사 대상 조식서비스도 할 계획이다.
2019년 5월 창업 후 단순한 간식류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매월 5만 건 이상 유통되는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맞춤형 큐레이션과 기술력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스낵365는 스마트물류를 기반으로 영남권 유통물류를 선도하고 있으며, 단순한 간식 판매가 아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기업 간식복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투자유치를 가능하게 했다"고 평가했다.
또 "창업도약패키지를 통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도약기로 진입한 기업이 투자유치를 기점으로 성공 궤도를 그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