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블록버스터 '크리에이터' 포스터 2종 공개, "AI로봇 둘러싼 거대한 전쟁"

곽명동 기자 2023. 8. 31. 16: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기술 발전의 양면성 꿰뚫는 직관적 카피로 기대감 MAX
새로운 세계관과 캐릭터에 궁금증을 더하는 NEW 포스터
'크리에이터' 포스터/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가렛 에드워즈 감독의 새로운 SF 블록버스터 '크리에이터'가 알피 포스터와 뉴 SF 포스터를 동시에 공개했다.

고도화된 AI들에 의해 핵공격이 시작된 후,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가 인류를 위협할 무기인 아이 모습의 AI 로봇 ‘알피’를 발견하면서 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거대한 전쟁을 그린 SF 블록버스터 영화 '크리에이터'가 ‘조슈아’와 ‘알피’의 캐릭터를 엿볼 수 있는 ‘알피 포스터’와 ‘뉴 SF 포스터’를 동시에 공개goTek. 

 ‘알피 포스터’는 어린아이의 모습을 한 AI 로봇 ‘알피’(매들린 유나 보일스)가 인간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AI 로봇임을 단숨에 알 수 있는 옆모습을 동시에 드러내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인간적인가, 인간의 적인가’라는 강렬한 카피가 얹어지며 고도화되는 AI 기술의 양면성을 직관적으로 꼬집고 있어 AI 기술과 함께 펼쳐질 근미래의 모습을 날카롭게 그릴 것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함께 공개된 ‘뉴 SF 포스터’ 는 먼저 하늘을 뒤덮는 거대한 비행체와 곳곳에 세워진 미래적 외형의 거대한 건축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인공적인 도시의 모습 아닌 자연이 펼쳐지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뿐만 아니라, 총을 들고 있는 전직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존 데이비드 워싱턴)와 나란히 서서 어딘가를 바라보는 ‘알피’의 모습은 인간과 AI의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인간 ‘조슈아’와 AI 로봇 ‘알피’가 그리는 특별한 관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크리에이터'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듄', '블레이드 러너 2049', '그래비티' 등 웰메이드 SF 영화를 탄생시킨 제작진부터 존 데이비드 워싱턴, 젬마 찬, 켄 와타나베, 매들린 유나 보일스 등 다양한 매력의 연기파 배우들까지 힘을 모아 풍성한 볼거리와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를 선사할 전망이다. 

10월 개봉 예정.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