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전세금반환보증보험 신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GI서울보증은 31일부터 집주인이 직접 가입하는 신상품을 본격 출시한다.
이번 출시되는 전세금반환보증보험 신상품은 전세보증금 반환을 위해 한시적으로 대출을 받는 집주인이 후속 세입자 보호를 위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전세금반환보증보험 신상품은 집주인이 직접 가입하고 보증료를 납부하며 이날부터 SGI서울보증 전국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SGI서울보증은 31일부터 집주인이 직접 가입하는 신상품을 본격 출시한다. 집주인이 직접 가입하는 전세보증금 반환 특례보증 상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및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도 같은 날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전세금반환보증보험 신상품은 집주인이 직접 가입하고 보증료를 납부하며 이날부터 SGI서울보증 전국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후속세입자가 가입하고 집주인이 보증료를 납부하는 전세보증금 반환 특례보증은 지난달 27일부터 취급하고 있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지난 7월 후속세입자가 가입하는 특례보증에 이어 이번 집주인이 가입하는 신상품 출시를 통해 역전세 대출 대상 주택에 입주하는 후속 세입자를 보다 두텁게 보호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보험사로서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연체율 낮추려 연체채권 1조 탕감한 새마을금고
- “3일 연차 쓰면 최대 12일 연휴”…항공편 예약률도 ‘껑충’
- 사형수들은 하루 일과를 어떻게 보내나요? [궁즉답]
- "보지 못했다더니"...11살 아들 앞에서 신생아 딸 암매장한 엄마
- “대나무로 머리 가격” 中동물원에 설마 푸바오를 [영상]
- 운전 중 맨홀서 올라오던 사람 치어 사망 “유죄인가요?” [영상]
- 대장암 4기 휴직 중에도 경찰관 ‘촉’ 발동...보이스피싱 검거 [영상]
- '그놈'의 입...마이크 걷어찬 살인범 [그해 오늘]
- 태풍 '하이쿠이' 심상치 않은 예상 경로…'후지와라 효과' 가능성도
- “또래보다 크구나”…속옷 안으로 손 넣은 과외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