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폴라리스 오피스 AI’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보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공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폴라리스 오피스 앱 하나만으로도 언어,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보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공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제공하는 AI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이용자들은 폴라리스 오피스 앱 하나만으로도 언어,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예정일은 내달 6일이다.
이번 정식 출시 버전에는 모바일 앱 뷰어 모드에서 PDF, HWP 문서 기반 ‘질의답변(ASKDoc) 기능’을 추가했다. 전반적인 모바일 사용성도 개선했다. 우선 ‘AI Image’에서 제공되는 스테이블디퓨전 이미지 품질이 향상됐다. ‘AI Write’에서는 GPT-3.5와 GPT-4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AI Templete’은 네이버의 대규모 생성형 AI 언어모델(LLM)인 하이퍼클로바X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ASKDoc는 자료 조사가 주요 업무인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됐다. 리포트와 논문 참고 시 리포트 내 용어 혹은 자료 설명, 핵심 이론과 기존 알고리즘의 차이 등을 질의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웹 △안드로이드 및 iOS △Windows(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9월 중순에는 Mac(맥)에서도 서비스가 지원된다. 향후 비구독 사용자를 위한 AI 크레딧 구매 상품 출시도 계획돼 있다.
저비용으로 모든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월 1만4900원(AI, 월 3000크레딧 제공), 월 2만4900원(AI-Plus, 사용 무제한)의 2가지 요금제로 운영하게 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AI 기능으로 업무 생산성과 문서 작업능률을 높여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오피스 서비스를 개발하는 중”이라며 “생성형 AI를 접목한 AI 오피스는 일상에 획기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 한국 망했네요"…머리 부여잡은 美 석학, 이번엔 기절할 판
- "전쟁 난 줄"…서울 한복판 난데없는 전투기 굉음에 '깜짝'
- 100만원어치 사면 39만원 번다고?…대박 투자 상품 봤더니
- 푸바오 곧 갈텐데 어쩌나…중국 판다 기지 '동물학대' 논란
- "밥 먹다가 냄새 난다고 쫓겨났죠"…하수구 청소부의 한숨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 "H.O.T 강타 포스터 걸어놓고 공부"…첫 흑인 입자물리학 교수 탄생
- 전현무, 충격의 여장…중국에서 무슨 일이
- 데뷔 전 '사생활 논란' 정면돌파…라이즈 승한 "경솔했다"
- '제2의 손연재' 리듬체조 손지인 "내가 봐도 닮은 것 같네요"
- "최원종에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故 김혜빈 친구들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