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서울 온 英 리슨 갤러리, 북촌서 팝업 전시 연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2023. 8. 31. 16: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즈 서울에 참가하는 영국 리슨갤러리가 아트페어 현장이 아닌 북촌에서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

1967년 런던에 설립된 리슨갤러리는 다니엘 뷔랑, 도널드 저드, 등 미니멀리즘과 개념주의 작가들과 함께하며 명성을 높였다.

1996년 런던에서 이우환 작가의 첫 영국 개인전이 열린 갤러리다.

리슨 갤러리의 서울 팝업 전시도 작가 군단이 화려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2~10일 이음 더 플레이스서 개최
아이 웨이웨이·라이언 갠더·아니쉬 카푸어 등 소개
Installation view of ‘Time Curve’ presented by Lisson Gallery, 2–10 September 2023, EUM The Place, Seoul © the artists, Photographer: Sang Tae Kim, courtesy Lisson Gallery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프리즈 서울에 참가하는 영국 리슨갤러리가 아트페어 현장이 아닌 북촌에서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

1967년 런던에 설립된 리슨갤러리는 다니엘 뷔랑, 도널드 저드, 등 미니멀리즘과 개념주의 작가들과 함께하며 명성을 높였다. 개관 10년 차 이후에는 토니 크랙, 리처드 디콘, 아니쉬 카푸어, 쉬라제 후쉬아리, 줄리안 오피 등 영국의 주요 조각가들을 선보였다. 1996년 런던에서 이우환 작가의 첫 영국 개인전이 열린 갤러리다.

또한 코리 아크앤젤, 라이언 갠더, 반 하노스, 휴 헤이든, 하룬 미르자, 로르 프루보, 페드로 레예스, 와엘 샤키, 체이니 톰슨 등이 이끄는 젊은 세대 작가들의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 런던, 뉴욕, 로스앤젤레스, 상하이, 베이징에 지점을 두고 60명 이상의 국제적 작가들을 지원, 소개하고 있다.

리슨 갤러리의 서울 팝업 전시도 작가 군단이 화려하다. 9월 2일부터 10일까지 북촌 이음 더 플레이스에서 'Time Curve'를 선보인다. 아이 웨이웨이, 사라 컨닝햄, 나탈리 뒤버그 & 한스 버그, 라이언 갠더, 쉬라제 후쉬아리, 아니쉬 카푸어, 오토봉 엥캉가, 로르 프루보, 션 스컬리 등 기성 작가와 신진 작가를 함께 소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