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광이 부른 ‘그남자’
비투비 서은광이 최고의 히트 OST로 꼽히는 ‘그남자’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다.
서은광은 오는 9월 3일 오후 6시 ‘그남자’ 리메이크 버전을 발매한다.
서은광이 부른 ‘그남자’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은 인기 드라마의 대표 OST로, 극중 주인공인 현빈이 불러 더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가운데 원곡이 지난 2011년 발매된 후 약 12년만에 새로운 느낌으로 재탄생돼 기대를 모은다.
서은광은 지난 해 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그남자’ 리메이크 무대를 선보여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제작을 맡은 CJ ENM은 해당 무대를 보고 감동받아 서은광에게 정식 음원 발매를 요청했고 이를 서은광이 흔쾌히 수락하면서 이번 프로젝트가 극적으로 성사됐다.
또한 서은광이 재해석한 ‘그남자’는 목소리만으로 담담하게 시작되지만 곡의 후반으로 갈 수록 다양한 악기가 레이어드되면서 모든 감정을 쏟아내는 형식으로 진행돼 더욱 풍부하고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특히 서은광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깊고 섬세한 감정 표현이 함께 맞물려, 원곡이 가지고 있는 투박하고 쓸쓸한 감정에 더해 한층 더 애틋하고 아름다운 곡으로 완성됐다.
서은광은 ‘그남자’ 녹음 당시 ‘아이돌 보컬 끝판왕’답게 놀라운 집중력과 섬세함을 발휘하며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CJ ENM은 “서은광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그남자’를 기대 이상으로 멋지게 소화해 주었다”고 극찬했다.
한편 서은광이 재해석한 ‘그남자’ 리메이크 버전은 오는 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