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27만원, 4대는 62만원 내세요"···'헉' 소리 나는 아파트 주차요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 한 아파트 단지가 세대별 주차 차량에 대한 요금을 대폭 인상하기로 한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다.
A아파트 단지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조선닷컴에 "차량 1대만 보유한 세대에서도 주차 자리가 없어 이중 주차를 하거나 차 댈 곳을 찾지 못하는 일이 늘자 관련 민원이 많았다"며 "3~4대 이상을 보유한 세대는 극히 일부로, 이 세대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세대들이 주차요금 조정안을 반기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한 아파트 단지가 세대별 주차 차량에 대한 요금을 대폭 인상하기로 한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다.
지난 30일 경기도 고양시 A아파트 단지 관리사무소에 따르면 A아파트 단지는 오는 10월 1일부터 2차량 초과 세대에 대한 주차요금을 인상하기로 했다.
바뀐 규정으로 인해 세대 당 차량 1대는 무료, 2대는 2만원의 현행 주차요금이 유지되지만, 세대당 3차량을 보유한 세대는 기존 5만원에서 27만원으로, 4대는 8만원에서 62만원으로 인상된다.
A아파트 단지의 주차요금 조정안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됐다
해당 조정안을 접한 누리꾼들 반응은 엇갈렸다. “강남도 저 정도 요금은 안 받는다”, “서울 시내 월 주차요금과 비교해도 너무 비싸다”, “사실상 3대부터는 주차하지 말란 얘기 아니냐” 등의 의견이 나온 반면 “3~4대씩 보유한 세대들은 저 정도 내도 된다”, “주차요금 싸면 외지인 등록해주기도 하더라. 적당한 금액”, “이렇게 해야 1차량 세대가 피해를 덜 본다” 등의 반응도 나왔다.
한편 현행법상 주차장 설치기준은 세대당 평균 주차대수 1대 이상(세대당 전용면적이 60㎡ 이하인 경우 0.7대 이상)이다. 해당 기준은 1996년 개정 이후 27년 동안 유지되고 있는 반면 자동차 등록 대수는 꾸준히 증가해 주차난에 시달리는 아파트 단지들이 늘고 있다.
이에 A아파트 단지 또한 주차장 증설을 통해 주차대수를 늘렸으나 입주민들은 여전히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아파트 단지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조선닷컴에 “차량 1대만 보유한 세대에서도 주차 자리가 없어 이중 주차를 하거나 차 댈 곳을 찾지 못하는 일이 늘자 관련 민원이 많았다”며 “3~4대 이상을 보유한 세대는 극히 일부로, 이 세대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세대들이 주차요금 조정안을 반기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차민주 인턴기자 mj0101@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한 남성이 권총 가지고 다녀” 신고에 군부대까지 출동… 알고보니 ‘장난감’
- 지난해 아동학대 사망 아동 50명…가해자 85.8%는 가족
- 추석 6일간 황금연휴…60만장 숙박 할인쿠폰 배포'
- 밥솥 광고 등장한 김연아, 섭외 일등공신은 '이 남자'였다
- 이번엔 아파트 9층서…'올라오는 사람 죽이겠다'며 흉기 들고 협박한 50대 男
- '이 가격 실화?' 쇼핑 천국된 '이 나라', 외국인 몰려든다
- '김치로 돌돌 싼 라면이 김치말이 국수?' 외국인 유튜버 먹방 '당혹'
- 치마입은 여자만 보면 '찰칵'…'전과 2범' 30대男 잡았다
- '야수의 심장' 달았다…세계 62대뿐인 슈퍼 스포츠카
- “잘못 만회하고 싶다” 버스회사에 25만원 보낸 승객, 어떤 사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