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간부공무원 3행 3무 실천다짐 '청렴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31일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선언식을 갖고 '3행'(行, 공정‧소통‧배려), '3무'(無, 부패‧청탁‧갑질)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강기정 시장의 주재로 부시장, 실·국장 등 40여명의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국별 반부패·청렴 실천과제 및 제도개선 추진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국별 반부패·청렴 실천과제 및 제도개선 추진상황 점검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시는 31일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선언식을 갖고 '3행'(行, 공정‧소통‧배려), '3무'(無, 부패‧청탁‧갑질)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강기정 시장의 주재로 부시장, 실·국장 등 40여명의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국별 반부패·청렴 실천과제 및 제도개선 추진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청렴도 최고등급 달성을 위해 4개의 반부패·청렴협의체를 구성해 3대 분야 27개 반부패·청렴 실천과제(완료 22, 정상추진 5)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해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미흡한 내부체감도 제고를 위해 △갑질방지 홍보영상 자체제작 △공직자 청바지데이 운영 △청렴힐링캠프 △갑질피해 상담 핫라인운영 △청렴생일케이크 전달 △갑질 방지 가이드라인 마련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행정만족도와 청렴성을 평가하는 외부체감도 평가의 향상을 위해 △청렴해피콜 및 기동반운영 확대 △청렴서한문 발송 △청렴알림문자 서비스 제공 등으로 시민이 느끼는 불편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해당부서에 이를 전달하고 있다.
강기정 시장은 "혼자만이 아닌 옆자리 동료, 조직 전체가 함께 청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청렴실천 과제는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또 △활발한 소통과 의견교환이 가능한 자유로운 조직문화 △공정한 업무수행을 헤치는 부당한 지시 엄단 △갑질행위 가해자 인사 불이익 강화 △갑질피해 상담 핫라인 설치 등을 지시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잼버리 사태에 입 연 김현숙 여가부 장관 (영상)
- 민주당, 이념 논쟁·오염수 대정부 공세…'李 영장' 뇌관
- '저위험 권총' 도입 추진…"묻지마 범죄 근본 대책 아냐"
- '정율성·홍범도' 이념공방…與 "역사 무시" vs 野 "색깔론"
- [이철영의 정사신] 尹 대통령의 새만금 잼버리 '이중성'
- 제대로 통한 '무빙', 암흑기였던 디즈니+ 구원 [TF초점]
- 2% 못 넘은 '순정복서'…학폭 껴안은 드라마의 굴욕[TF초점]
- 한국타이어 조현범 "보석 간곡 부탁" vs 검찰 "추가 구속해야"
- 올해도 고꾸라지는 실적…한토신, 결국 2위 한자신 손 잡았다
- [이건뭐지?] '영화관 데이트'하고 부부는 침울해졌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