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가성비 극대화’로 하반기 자동차 시장 잡는다

원성열 기자 2023. 8. 31. 15: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주요 모델들의 제품력을 강화하고 가격은 인하하는 파격적인 승부수를 띄운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차 사장은 8월 3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후 첫 대규모 기자간담회를 열고 9월부터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인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올해 두 번째 업데이트 '밸류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르노 시티 로드쇼’가 서울시청 인근 프레스센터 1층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로드쇼는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경기 기흥,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주요 모델들의 제품력을 강화하고 가격은 인하하는 파격적인 승부수를 띄운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차 사장은 8월 3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후 첫 대규모 기자간담회를 열고 9월부터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인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올해 두 번째 업데이트 ‘밸류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3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이어 약 6개월 만에 선보인 두 버전인 밸류업은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시승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체험 기회 등을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이다.

●가격 경쟁력 강화에 초점

드블레즈 사장은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XM3, QM6 등 주요 모델을 상품성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세그먼트별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먼저 쿠페형 SUV XM3는 2024년형으로 업그레이드되며,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일렉트릭 골드 컬러를 포인트로 삼은 새로운 E-TECH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해 국내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하이브리드차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XM3 라인업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1.6 GTe 모델에는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제공하는 신규 인스파이어 트림을 추가하고, 2024년형 XM3에는 디자인 디테일이 강화되고 360도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의 첨단기능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다. 이번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 모델인 중형 SUV QM6는 트림 구성을 대폭 재정비해 가성비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신개념 2인승 SUV QM6 퀘스트 모델은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기존 2열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언더 플로어 스토리지를 새롭게 장착한다. 그 밖에 XM3, QM6, SM6 등 모든 모델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가 적용되며, LED 도어스폿 램프를 추가한다. LED 도어스폿 램프는 운전석 및 조수석 문을 열면 해당 모델명과 어우러진 모던한 문양의 조명이 도어 하단을 비추며 야간 승하차 시 편의를 제공하는 편의사양이다.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르노 시티 로드쇼’가 서울시청 인근 프레스센터 1층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로드쇼는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경기 기흥,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고객 디지털 경험도 대폭 강화한다. 먼저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하고 차량 개폐 및 원격시동 등을 수행하는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스마트워치에서도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한다. 아울러 차량 내에서 식음료 등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도 고객 중심으로 편의성을 개선한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는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0월 9일까지 ‘르노 시티 로드쇼’를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르노 시티 로드쇼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시청 인근 한국프레스센터 앞, 7일부터 10일까지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야외광장, 13일부터 17일까지 대전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야외광장, 20일부터 24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 펫파크 인근, 그리고 10월 5일부터 9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 가야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간 중 르노 시티 로드쇼를 방문하는 고객은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르노코리아 전 차종 시승, 새롭게 적용된 스마트워치 앱 체험, 구매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르노코리아가 한 단계 더 높은 고객 만족을 향해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이라며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 르노코리아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르노코리아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