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내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등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본·결선을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개최한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순기능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등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본·결선을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개최한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순기능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7월 31일까지 진행된 예선전에는 로봇코딩을 포함한 16개 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모두의마블(모바일)' 등 9개 종목 e스포츠 대회가 치러졌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2018년 출범했으며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2023 서울팝콘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소개
- 넷마블 잼시티, AR 게임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 국내 출시
- 배달앱 중개수수료 9.8%→최대 2%로…극적 합의 (종합)
- 檢, 결국 '성남FC' 재판장 기피 신청…"불공정·편파 재판"
- 올해는 '물수능'?…"준킬러조차 없다" 작년보다 쉬운 '9월 모평' 수준
- 빙그레, 3분기 영업익 647억…전년比 1.1% 감소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 분열 조장할 필요 없어"
- 대상, 3분기 영업익 516억…전년比 0.2% 감소
- 매일유업, 3Q 영업익 6.3% 감소…"원재료비 인상 영향"
- [속보] 새 대법관 후보, 4명 압축…모두 전현직 법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