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대 신화’ 위니아 ‘딤채’ 신모델로 1위 굳힌다

신성우 2023. 8. 31.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치냉장고=딤채'로 각인되는 중견 가전업체 위니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新)모델을 앞세워 1위 수성에 나선다.

위니아는 31일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확장성을 극대화 한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멀티 저장고 기능 강화 2024년형 출시
원터치로 다양한 식재료 한 번에 보관

‘김치냉장고=딤채’로 각인되는 중견 가전업체 위니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新)모델을 앞세워 1위 수성에 나선다.  

위니아는 31일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확장성을 극대화 한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고메 팬트리'(Gourmet Pantry)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평소에 자주 쓰는 다양한 식재료를 비롯해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식재료들의 냄새가 섞이지 않도록 청정 탈취 기능도 강화됐다.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차별화된 기능이다.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비건김치 숙성모드’ 또한 새로 선보이는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 기술이다.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김치를 최적의 숙성 기술로 익혀 오랫동안 보관해 먹을 수 있다. 이밖에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샐러드 보관’ 모드와 ‘밀키트 보관’ 모드도 추가됐다. 

위니아 ‘딤채’는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다.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김치를 보관하려는 목적으로 1995년 11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출시 27년만인 지난해 9월에는 1000만대 생산을 돌파하기도 했다. 

시장점유율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3파전 양상인 국내 시장에서 위니아는 2020~2022년 점유율 38%~40%로 2위와의 격차를 많게는 11%p 앞질렀다. 

위니아 2024년형 딤채

 

신성우 (swshin@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