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삼성전자 반도체 생산에 로봇투입” 소식에 레인보우로보틱스 ‘上’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반도체 생산 공정에 AI 로봇을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보도에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3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3시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전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상한가)인 15만1500원까지 올랐다.
이날 한 매체는 삼성전자가 반도체 생산 공정용 AI 휴머노이드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로봇 개발업체인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 14.99%를 사들이며 로봇사업에 힘을 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반도체 생산 공정에 AI 로봇을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보도에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3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3시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전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상한가)인 15만1500원까지 올랐다.
이날 한 매체는 삼성전자가 반도체 생산 공정용 AI 휴머노이드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로봇 개발업체인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 14.99%를 사들이며 로봇사업에 힘을 실었다. 콜옵션 계약도 맺어 향후 최대주주에 오를 가능성도 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우 최대 반값, 수산물 60% 할인…정부, 추석 물가 안정에 670억 투입
- "보지 못했다더니"...11살 아들 앞에서 신생아 딸 암매장한 엄마
- 특수교사, 주호민 子 “사타구니·고추” 성 호기심 지도 나섰지만
- “사형 내려달라” 손뼉치고 조롱하더니…진짜 ‘사형’ 내리자 항소
- “대나무로 머리 가격” 中동물원에 설마 푸바오를 [영상]
- '그놈'의 입...마이크 걷어찬 살인범 [그해 오늘]
- 10월2일 임시공휴일 확정…6일 연휴온다
- 신세경 “악플러 45명 형사고소…끝까지 추적해 심판” [전문]
- “무인텔서 혼자 자다 누가 껴안아”…업주가 범인이었다
- 태풍 '하이쿠이' 심상치 않은 예상 경로…'후지와라 효과' 가능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