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생의료재단은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을 개최하고 지원자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노래는 도파민 등 행복 호르몬을 분비시킬 뿐만 아니라 혈류를 개선시키는 등 다양한 기전을 통해 통증과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주는 만병통치약 역할을 한다"며 "전국자생노래자랑이 전 국민의 척추, 관절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래는 만병통치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척추나 관절 질환에 대한 이야기들을 노래를 통해 공감하고 극복해 나가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참가 대상은 척추, 관절 질환과 관련된 본인, 가족, 지인 등으로 성별,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곡은 괴로울 때 용기를 북돋아주거나 통증을 잊게 해주는 등 ‘약(藥)이 됐던 노래’라면 모두 가능하다.
대회는 예선, 본선, 결선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예선 신청은 9월24일까지다. 한 팀당 구성원 수 제한은 없다. 지원방법은 자생한방병원 홈페이지 팝업창에 접속해 지원자가 노래 부르는 영상을 업로드한 후 사연과 함께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예선에서는 가창력, 열정, 사연의 특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21개 팀을 선발한다.
예선을 통과한 팀들은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 자생한의원 가운데 한 곳 대표로 본선에 출전한다. 각 병, 의원에서 보약처방권을 우선 지급한다. 본선은 10월6일에서 17일까지 유튜브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되며 이 중 10팀이 결선에 진출한다.
11월 결선은 참가팀의 라이브 무대로 진행된다. 자생한방병원 홍보대사인 방송인 김신영이 사회를 맡아 최종 3개 팀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한다. 상패와 함께 스마트 TV, 양문형 냉장고, 최신 스마트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노래 경연과 더불어 척추, 관절 스트레칭 등 건강 강좌도 마련한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노래는 도파민 등 행복 호르몬을 분비시킬 뿐만 아니라 혈류를 개선시키는 등 다양한 기전을 통해 통증과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주는 만병통치약 역할을 한다”며 “전국자생노래자랑이 전 국민의 척추, 관절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아이들 미연, 아찔한 란제리 드레스…섹시美 그 자체 [DA★]
- 하원미, 필테 강사 근황…‘추신수♥’ 붕어빵 아들들과 [화보]
- ‘마스크걸’ 이한별 “분장 지운 안재홍 못 알아봐…싱크로율 위해 나도 ‘흑칠’” (종합)[DA:
- 안혜경 9월 결혼, 예비신랑 방송 종사자…‘골때녀’ 활동 ing [공식입장]
- 신성♥박소영, 첫 데이트부터 심장 스킨십 “떨려요?” (신랑수업)[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