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패션 장학생 4기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는 차세대 패션 디자이너 유망주를 양성하는 '무신사 패션 장학생' 4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정태영 무신사 ESG 팀장은 "무신사 장학 프로그램은 장학생을 경쟁력 있는 패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무신사의 여러 실무진과 입점 브랜드가 업계 선배로서 적극 협력하고 있다"라며 "패션 브랜드 론칭을 향한 뚜렷한 목표와 열정을 지닌 패션 학도라면 이번 4기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무신사는 차세대 패션 디자이너 유망주를 양성하는 ‘무신사 패션 장학생’ 4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무신사는 잠재력 있는 예비 패션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54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총 1억52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4기는 이날부터 9월 17일까지 온라인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패션 디자인 관련 학과 재학생이 모집 대상이며,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선발한다. 1차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2차 심사 과정인 대면 인터뷰를 실시한다. 지원자의 브랜드 창업 의지와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9월 2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4기 장학생에게는 개인당 300만원, 팀당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한 올해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진행하는 장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무신사는 장학생의 패션 브랜드 론칭 및 운영을 위한 실무 역량 제고를 목표로 △브랜드 로드맵 설계 워크숍 △패션 트렌드 분석 및 시장조사 △브랜드 팩토리 투어 △세미나·강연 등 매달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프로그램 기간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 입주 기회, 네트워킹 행사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정태영 무신사 ESG 팀장은 “무신사 장학 프로그램은 장학생을 경쟁력 있는 패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무신사의 여러 실무진과 입점 브랜드가 업계 선배로서 적극 협력하고 있다”라며 “패션 브랜드 론칭을 향한 뚜렷한 목표와 열정을 지닌 패션 학도라면 이번 4기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파크·무신사 등 개인정보 유출로 과징금·과태료 처분
- 무신사, '여름 블프' 행사서 나흘만에 누적 판매액 580억원
- 대한체육회, 무신사 스탠다드와 공식 후원 계약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