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인공지능·에너지···'광주 9개 대표 미래신산업' 성공에 힘 보내는 광주상공회의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빌리티, 인공지능, 문화콘텐츠, 에너지, 메디헬스케어 등 '광주 9대 대표산업'을 전략적으로 키우기 위한 호남권 대표 경제단체 광주상공회의소의 차별화된 기업 서비스가 펼쳐진다.
광주상공회의소는 지역기업 매출증대 및 일자리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3년 미래신산업 진출 맞춤형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기업 매출증대·일자리창출 등 기대
'전략부서' 협력사업본부 차별화 서비스
모빌리티, 인공지능, 문화콘텐츠, 에너지, 메디헬스케어 등 ‘광주 9대 대표산업’을 전략적으로 키우기 위한 호남권 대표 경제단체 광주상공회의소의 차별화된 기업 서비스가 펼쳐진다.
광주상공회의소는 지역기업 매출증대 및 일자리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3년 미래신산업 진출 맞춤형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지원하는 2023년 광주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9월 11일까지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미래신산업 진출 가능성이 높은 광주광역시 소재 기업으로 비즈니스모델 수립 지원, 피보팅 사업전환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R&D 사업계획서 작성지원, 투자유치 제안서 IR 제작지원, BtoB 홍보간담회 개최, 미래신산업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등 50개사에 대해 총 1억 87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사업을 몇가지 살펴보면 먼저 ‘R&D 기술사업화 사전실증지원’은 광주시 9대 대표산업 관련 시제품 제작을 기업 당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의 미래신산업 진출을 가속화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정부R&D 사업계획서 작성지원’은 연구개발 기획역량 부족으로 그동안 정부부처 등 R&D 공모과제 참여가 어려웠던 지역 유망기업에게 R&D 사업계획서 작성을 기업당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해 기업의 R&D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기에 미래신산업 관련 국내 전시박람회의 부스비, 장치비, 홍보비 등을 기업 당 200만 원 한도내에서 지원하는 ‘미래신산업 전시박람회 참가지원’은 지역 유망기업의 실질적 비즈니스 거래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사업 역시 미래 전략 부서로 불리고 있는 광주상공회의소 협력사업본부를 주축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기업지원 서비스로 광주의 미래 신산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상공회의소의 한 관계자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삼중고와 중국경기 침체 등 대내외 악재로 지역기업의 매출급감, 고용률 하락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기업에 미래신산업 진출 기회를 제공해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6일간 황금연휴…60만장 숙박 할인쿠폰 배포'
- 밥솥 광고 등장한 김연아, 섭외 일등공신은 '이 남자'였다
- '이 가격 실화?' 쇼핑 천국된 '이 나라', 외국인 몰려든다
- '김치로 돌돌 싼 라면이 김치말이 국수?' 외국인 유튜버 먹방 '당혹'
- 치마입은 여자만 보면 '찰칵'…'전과 2범' 30대男 잡았다
- '야수의 심장' 달았다…세계 62대뿐인 슈퍼 스포츠카
- “잘못 만회하고 싶다” 버스회사에 25만원 보낸 승객, 어떤 사연이
- 국내 1호 '레즈비언 부부' 딸 낳았다…“다양한 가족 인정해야”
- 고3에 '4기 암' 진단 받았지만…투병 끝 EBS만으로 서울대 합격
- ''예쁜 차' 무시하지마'…상반기 경차시장, '레이' 혼자 잘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