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대구로페이 QR코드 결제' 홍보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은행은 지난 30일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대구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QR가입 확대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홍보 행사에 참여한 황병우 은행장은 "소비자가 QR코드 결제를 진행하고자 할 때 사업자의 대구로페이 QR코드 결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면서 소상공인들의 QR결제 시스템 설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은행은 지난 30일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대구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QR가입 확대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홍준표 대구시장(가운데)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오른쪽) 최원석 비씨카드 대표(왼쪽)가 참석해 QR결제를 시연했다.
대구로페이 결제는 대구로앱 및 삼성페이 모바일카드, QR코드, 65세 이상 발급 가능한 실물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날 홍보 행사에 참여한 황병우 은행장은 “소비자가 QR코드 결제를 진행하고자 할 때 사업자의 대구로페이 QR코드 결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면서 소상공인들의 QR결제 시스템 설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구로페이 QR 결제를 사업장에서 실시하고자 하는 사업주들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 접속해 ‘BC QR For Shop’을 검색해 해당 어플을 다운받으면 된다.
회원가입 후 ‘QR키트 신청하기’를 눌러 키트를 배송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영업일 3~4일 이내 수령이 가능하며 키트 제작 및 배송비용은 BC카드에서 부담한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만원어치 사면 39만원 번다고?…대박 투자 상품 봤더니
- "와, 한국 망했네요"…머리 부여잡은 美 석학, 이번엔 기절할 판
- "밥 먹다가 냄새 난다고 쫓겨났죠"…하수구 청소부의 한숨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 "전쟁 난 줄"…서울 한복판 난데없는 전투기 굉음에 '깜짝'
- 유명 가수도 당했다…4잔 값 빙수 시켰는데 '1인 1음료' 강요
- "H.O.T 강타 포스터 걸어놓고 공부"…첫 흑인 입자물리학 교수 탄생
- 전현무, 충격의 여장…중국에서 무슨 일이
- 데뷔 전 '사생활 논란' 정면돌파…라이즈 승한 "경솔했다"
- '제2의 손연재' 리듬체조 손지인 "내가 봐도 닮은 것 같네요"
- "최원종에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故 김혜빈 친구들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