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젠스, 그래핀 CPP필름 세계 최초 개발 성공...2차전지 핵심소재 대기업 납품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자동차 부품업체 디젠스가 경영참여 목적으로 지분 투자한 베스트에너지를 통해 2차전지 핵심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하고 납품을 위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베스트에너지는 세계 최초로 그래핀을 활용한 CPP 필름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파우치 필름은 여전히 전량 일본제 수입에만 의존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베스트에너지는 2차전지 핵심 소재인 CPP 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산화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자동차 부품업체 디젠스가 경영참여 목적으로 지분 투자한 베스트에너지를 통해 2차전지 핵심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하고 납품을 위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베스트에너지는 세계 최초로 그래핀을 활용한 CPP 필름 개발에 성공했다.
전기차에 사용되는 2차전지는 원통형, 각형, 파우치형이 주로 사용되는데 파우치형의 경우 용량이 크고 다양한 크기를 제작할 수 있지만 강성이 약해 보완점이 요구됐다. 베스트에너지는 그래핀을 활용해 기존 파우치 필름의 단점으로 지적된 강성을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파우치 필름은 여전히 전량 일본제 수입에만 의존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베스트에너지는 2차전지 핵심 소재인 CPP 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산화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진다. 디젠스는 지난 2022년 1월 12일 경영참가를 목적으로 베스트에너지의 지분 16.9%를 취득,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다.
디젠스 관계자는 "당사가 지분 투자한 베스트에너지에서 개발했고 현재 대기업 납품 등을 목표로 영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종, '6년 공개열애' 前애인 이승연과 연락…"장가 왜 안 가냐고"
- "GD보다 잘 벌어"…빅뱅 승리, 살오른 근황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조현아, 무직언니 '주식부자' 깜짝 반전…"돈 많아"
- 패리스 힐튼, 전라 누드 리본으로 겨우 가렸네…누리꾼 '불편'
- 지적장애인 전재산·할머니 부조금 편취…유명 탁구선수 누구?
- 김학래 "차 계약금 선물한 아내 임미숙에게 4억 선물"
- "김건희 방문한 곳이냐"…尹 자문의 성형외과, 별점 테러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