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베트남 하노이 농식품 탐색매장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가 베트남에 농식품 탐색매장(안테나숍)을 개장했다.
31일 도에 따르면 도내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베트남 하노이 케이(K)-마켓 사파이어점에 탐색매장을 열고, 오는 12월 15일까지 운영한다.
도는 2018년 처음으로 베트남 하노이에 농식품 탐색매장을 설치해 3개월간 운영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는 상하이 탐색매장을 추가해 중국과 베트남 현지 소비자에게 우리 농식품의 맛과 품질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도가 베트남에 농식품 탐색매장(안테나숍)을 개장했다.
31일 도에 따르면 도내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베트남 하노이 케이(K)-마켓 사파이어점에 탐색매장을 열고, 오는 12월 15일까지 운영한다. 이곳에는 김치, 즉석식품, 김, 음료, 과자류 등 10개사 58개 제품이 입점했다.
제품 홍보와 판매뿐 만 아니라 시식, 설문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점검하고 향후 시장성이 있는 제품과 포도, 사과, 배 등 신선 농산물을 출하 시기에 맞춰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도는 2018년 처음으로 베트남 하노이에 농식품 탐색매장을 설치해 3개월간 운영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는 상하이 탐색매장을 추가해 중국과 베트남 현지 소비자에게 우리 농식품의 맛과 품질을 알렸다.
다음달에는 미국 하와이에 탐색매장을 추가 개장할 계획이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