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메이브’, ‘애드아시아 2023 서울’ 홍보대사 선정
‘메이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넷마블의 합작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만든 4인조 버추얼 그룹으로 지난 1월 데뷔했다.
‘메이브’의 데뷔곡 ‘판도라’로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2500만을 돌파했다.
‘메이브’는 메타버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등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및 채널에 대해 논의하는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의 방향성과 적합해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1958년 시작한 애드아시아는 광고, 마케팅, 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분야 글로벌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한국 개최는 1984년 서울, 2007년 제주에 이어 세 번째다.
◆ ‘배틀그라운드’ 25.2 업데이트 테스트 서버 적용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5.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를 정식으로 선보였다.
‘드라구노프’는 7.62mm 탄약을 사용하는 지정사수소총(DMR)으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지정사수소총보다 반동이 강하고 발사 속도가 느린 반면 더 높은 헤드샷 피해량을 자랑해 교전에서 다양한 변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구노프’는 블루밤 러시 모드를 제외한 모든 맵과 모드에서 월드 스폰된다. 돌격소총(AR) ‘AUG’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해당 총기를 월드 스폰 무기로 변경한 이후 사용 빈도와 승률이 빠르게 상승한 점을 고려해 발사 속도를 750에서 720으로 조정하고 수평 및 수직 반동을 소폭 증가시켰다.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위한 개선사항도 반영됐다. 미라마 맵 내 높은 높이의 오브젝트가 위쪽에서 공격하는 이용자들에게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점을 고려해 오브젝트 일부가 수정됐다.
성장형 무기 스킨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됐다. 신규 스킨 유형 ‘크로마’를 통해 특정 성장형 무기 스킨의 색상과 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 크로마는 무기 스킨, 파츠 스킨, 전리품 상자 및 킬피드에 적용되며 은신처에서 획득 가능하다.
한편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핵심 가치인 ‘팬 퍼스트(Fan First)’를 기반으로 정기적인 소통 창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 ‘R2M’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R2M’의 출시 3주년 기념하기 위해 ‘유피테르의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링크 스크롤’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서버의 이용자는 상점에서 ‘뚱냥이의 전화기’ 미션 스크롤 구매하고 3주년 미션을 완료시 ‘벨켄의 전화기’ 또는 ‘이스티엘의 전화기’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전화기를 사용해 지인들에게 선물 발송이 가능하며 벨켄/이스티엘의 답장에는 ‘영웅 변신/서번트 확정 뽑기권’ 등 높은 가치의 아이템이 다수 포함된다.
웹젠은 이번 축제 기간 중 ‘변신’ 또는 ‘서번트’ 합성에 실패했던 회원들에게 재도전의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R2M’ 출시 이후부터 지난 5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실패 이력이 있는 회원에게 ‘변신/서번트 구간 확정 뽑기권’ 2장을 선물하고 지난 5월 4일부터 내달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실패한 대상에게는 ‘변신/서번트 합성 재도전 교환권’ 2장을 지원한다.
이어서 한정 판매 ‘서번트’ 등 높은 등급의 뽑기권이 다수 포함된 ‘3주년 기념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웹젠은 이번 3주년 기념 이벤트와 함께 ‘R2M’의 8월 업데이트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성장 포인트’를 사용해 영웅 등급 이상의 카드를 강화 성공 시, 룬 장착이 가능한 소켓이 추가된다.
◆ 서틱,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우슬 파트너 합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이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의 일원으로 맞이한다.
고유번호 9(WONDER 9)로 합류하는 서틱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웹3 보안 파트너다.
롱휘 구 교수를 비롯한 컬럼비아와 예일 대학교 교수들을 주축으로 201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이래 현재 사업 및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 중이다.
서틱에서 감사(audit)를 진행한 프로젝트 수는 4000개 이상이며 각 프로젝트의 자산 규모 합산액은 약 500조 원이다. 이제까지 감지해 낸 취약점은 7만 개가 넘는다.
서틱과 위믹스는 지난해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현재 위믹스는 서틱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들의 컨트랙트 구조와 보안성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