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하나은행·한투·KB손보…올해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이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를 거쳐 미래에셋증권·하나은행·한국투자증권·KB손해보험을 2023년 우수 사업자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는 2018년부터 도입된 것으로, 사업자간의 건전한 경쟁을 유도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가입자의 사업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고홍주 기자 =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이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를 거쳐 미래에셋증권·하나은행·한국투자증권·KB손해보험을 2023년 우수 사업자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는 2018년부터 도입된 것으로, 사업자간의 건전한 경쟁을 유도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가입자의 사업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올해 평가에는 45개 퇴직연금사업자 중 퇴직연금 적립금이 없거나 규모가 작은 5개사를 제외한 40개사가 참여했고, 전체종합평가 상위 10%에 이들 4개사가 선정됐다.
미래에셋은 미래 포트폴리오(MP) 구독 서비스를 통해 자사의 자산운용 비결을 가입자에게 제공해 가입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사전지정운영제도(디폴트옵션) 상품에 대한 위험관리 및 성과 평가를 외부 전문가에게 맡기고 그 결과를 가입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상품 선택권을 적극 보장하고 있다. 디폴트옵션은 확정기여(DC)형 혹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가 특별한 운용 방법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결정한 방법대로 적립금을 운영하는 방식이다.
한투증권은 자체 개발한 자산운용전략 시스템 K-ALM을 기반으로 개별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적립금운용 컨설팅 K-IPS를 제공하는 등 확정급여(DB)형 퇴직연금의 자산운용 성과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KB손보는 KB골든라이프센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은퇴 이후 생활에 필요한 콘텐츠를 시리즈 형태로 생산해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시스템을 활용한 쉽고 빠른 연금 전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고용부는 보험·은행·증권업별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KB손보·하나은행·미래에셋과 전년도와 비교해 큰 폭의 발전을 이룬 사업자 한투에게 각각 우수상과 특별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유진 고용부 근로기준정책관은 "퇴직연금사업자들은 나이 들어가는 미래사회에 대비해 근로자의 소중한 노후자금을 잘 굴리고 불려나갈 사회적 책무가 있다"며 "앞으로 과감한 투자와 서비스 혁신, 지속적인 역량개발에 매진해 근로자의 노후를 두텁게 보장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delant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