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J바스켓볼클럽, 광복절 맞아 유소년 농구 대회 개최

점프볼 2023. 8. 31. 11: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구로 긍정의 메세지를 전하는 JBJ바스켓볼클럽의 행보는 올해도 계속됐다.

농구 저변확대 부흥 및 다양한 농구 문화 전도에 힘쓰는 JBJ바스켓볼클럽은 올해에는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한뜻으로 대한 농구 발전과 성장의 염원을 담아 한 목소리로 '대한농구만세'를 외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농구로 긍정의 메세지를 전하는 JBJ바스켓볼클럽의 행보는 올해도 계속됐다.


‘제6회 JBJ 유소년 농구대회’가 지난 8월 15일 (화) 광복절을 맞이하여 개최됐다. 농구 저변확대 부흥 및 다양한 농구 문화 전도에 힘쓰는 JBJ바스켓볼클럽은 올해에는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한뜻으로 대한 농구 발전과 성장의 염원을 담아 한 목소리로 ‘대한농구만세’를 외쳤다.

이번 대회 준비에 앞서 서울YMCA사회체육부에서는 장소 및 운영 협업으로 힘을 실어 주었으며, JLC (체육지도자클럽) 에서도 힘들 더했다. 또한, 참가 선수단 120여명을 비롯해 학부모, 관계자 등 300여명의 인원이 가득찬 열띤 응원과 함께 올해 유난한 폭염 속 여름날보다 더 뜨거운 농구 열기를 뿜어냈다.

초등부 6개팀 (서초JBJ바스켓볼클럽, 강남JBJ바스켓볼클럽, 용인JBJ바스켓볼클럽/노리터,
서울YMCA유소년농구단, 반포SK주니어나이츠, 강남SK주니어나이츠), 중등부에는 4개팀 (서초JBJ바스켓볼클럽, 용인JBJ바스켓볼클럽/노리터, 산본팀퍼스트, 고양YMCA국제청소년문화센터농구단) 참가하여 10개팀 예선 풀리그전 진행으로 참가 선수들에게 동등한 경험을 보장하였으며, 결선 토너먼트 진행으로 치열한 승부에서의 올바른 스포츠맨쉽을 바탕으로한 경쟁과 긴장감의 분위기를 더했다. 심판진으로는 한국동아리농구연맹이 함께 했다.

많은 선물 후원물품도 모였다. 참가 선수단 전원에게 JBJ바스켓볼클럽에서 준비한 기념품 (JBJ텀블러/김밥), 리안베이커리 (빵), 이건창호이엔지시스템 (음료),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 (간식) 등이 전달되었다. 시상식에서는 초등부/중등부 우승 상품으로는 몰텐, 팀메이커, 준우승 상품으로는 크누트, AAB, 페어플레이 MVP 상품으로는 투엔티벅스, 아트메이커13에서 물품을 후원했다.

대회 사진촬영에는 웨이크 스튜디오, 대회 홍보물은 남서울광고기획과 협업했다. 세란병원에서는 든든한 의료지원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자리를 지켜주었다.

이항범 대표는 “농구대회라는 거창한 이름앞에 유소년 선수들이 두려움대신 농구를 통하여 멋진 꿈을 꾸고 올바른 자신감, 자존감 형성으로 앞으로 멋진 담대한 성장을 이뤘으면 한다” 라며 유소년 선수들에게 소감을 전했다.

 

#글, 사진=JBJ바스켓볼클럽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