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ESG 중장기 로드맵 공개…“친환경 정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바이오로직스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헌장을 선포하고, ESG 중장기 로드맵도 공개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특히 이번 행사에서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탁월한 성과 제공'(Delivering Excellence for a Sustainable World)이라는 ESG 비전 아래 환경적 가치를 경영 활동에 적용하기 위한 '환경경영' 헌장을 선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바이오로직스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헌장을 선포하고, ESG 중장기 로드맵도 공개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30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13층 EBC센터에서 ‘ESG 경영선포식’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직 대표이사, 조성욱 롯데지주 ESG팀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특히 이번 행사에서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탁월한 성과 제공’(Delivering Excellence for a Sustainable World)이라는 ESG 비전 아래 환경적 가치를 경영 활동에 적용하기 위한 ‘환경경영’ 헌장을 선포했다. 고객의 삶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겠다는 취지로 ‘인권경영’ 헌장도 발표했다.
또 ‘ESG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오는 2027년까지 주요 사업장의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인증을 확보하고, 탈탄소 계획을 마련하는 등 내용을 담은 연도별 실행 전략도 공개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공장 설립 단계에서부터 향후 메가 플랜트 가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예측해 감축 계획을 수립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우리 사업 자체가 인류 생명과 직결돼 있는 만큼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CC 농구단 부산 이전에 전주 민심 ‘부글’…“이재명당 역겨워” 野에 불똥?
- ‘소녀시대’ 태연, 팬에게 외제차 선물 받았다…“잘 빠졌죠?”
- “30조원대 2차 잭팟 터뜨리나”…이종섭국방·대규모방산사절단 폴란드 방문
- ‘김준호 연인’ 김지민 “헤어진 남친과 재결합, 썩은 동아줄이었다”
- 사망설 돌던 액션스타… 뇌졸중 후 처자식에 버림받아
- 오나라 “23년 연애 비결?…뒤끝 없고 방목형”
- “‘82년 역사’ 서울백병원도 문 닫는다”...12만 서울 중구에 대학병원 전무
- 홍준표 “이준석, 치맥축제 오겠다 해 오라 했다…저렇게 홀대하는 게 맞나”
- “‘주3일 출근’도 못한다고? 그럼 해고”…아마존, 재택근무 축소에 직원들 반발
- ‘죽음의 백조’에 벌벌 떤 北, 전술핵타격훈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