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출격’ 삼성·LG 두 가전 맞수의 유럽 공략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3'에 동시 출격하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사의 차별화한 전략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관람객은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 또는 집에서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가 ESS에 저장 및 소비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물론, LG 씽큐(ThinQ)를 통해 가전을 제어하고 에너지 소비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LG 씽큐 홈(ThinQ Home) 전시 공간에서는 필요한 기능을 계속 업그레이드하는 LG 업(UP) 가전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고효율 수요 대응 가전 등판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3’에 동시 출격하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사의 차별화한 전략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은 연결성을 강화한 스마트홈 경쟁력을 앞세웠다. 이에 맞서 LG는 증가하는 고효율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내세웠다. 전통의 가전 맞수인 양사가 선보일 치열한 기술 경쟁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독일 메세 베를린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에 업계 최대 규모인 6026㎡의 공간을 마련하고 제품의 유기적 연결을 강조한 스마트싱스 경험을 전시한다. 스마트싱스 존은 유럽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홈 컨트롤·시큐리티 ▷헬스·웰니스 ▷엔터테인먼트의 주제로 꾸며진다. 특히, 매터(Matter)와 HCA 표준을 지원해 스마트싱스 앱으로 다양한 가전 브랜드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싱스 생태계 확장에 대해 강조한다. 헬스·웰니스 존에서는 통합 식생활 솔루션인 ‘삼성푸드’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푸드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이커머스 서비스까지 연계해 주는 서비스다.
폐스티로폼을 재활용한 r-ABS 소재를 벽체 제작에 적용한 지속가능성 존에서는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IFA에서 새롭게 공개되는 세탁기 신제품은 찬물에서도 빠르고 깨끗한 세탁이 가능해 EU 에너지 라벨의 최고등급인 A등급 기준 대비 약 40% 에너지를 덜 쓴다. 25㎏ 용량 세탁기와 13㎏ 용량 건조기를 한대로 구현한 ‘올인원’ 제품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선보인다.
LG전자는 올해 전시관을 자연 속에서 마주하는 숲속길을 형상화한 ‘LG 지속가능한 마을’로 꾸몄다.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는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집약한 주거 솔루션이다. 사용 에너지 일부를 자체 생산하는 4㎾급 태양광 패널 지붕, 에너지 소비 절감에 탁월한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써마브이 모노블럭’,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에너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갖췄다.
LG전자는 홈 에너지 솔루션을 체험하는 넷제로 비전하우스(Net-Zero Vision House)를 테마로 한 공간도 옆에 조성했다. 관람객은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 또는 집에서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가 ESS에 저장 및 소비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물론, LG 씽큐(ThinQ)를 통해 가전을 제어하고 에너지 소비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LG 씽큐 홈(ThinQ Home) 전시 공간에서는 필요한 기능을 계속 업그레이드하는 LG 업(UP) 가전을 선보인다. 제품 구매 순간부터 사용하는 내내 고객의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LG 업 가전 2.0의 초개인화 가전도 체험 가능하다.
또 이번 전시에서는 유니버설 업 키트가 처음 공개된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탈·부착형 액세서리다. 순환 경제 구축을 고려해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할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집에서 현미·잡곡 먹어"…남다른 식단 관리
- 임지연 연인 이도현, 군 입대 후 근황…늠름한 까까머리
- “아무도 몰랐다?” 김연아 옆 범상치 않은 ‘사진’, 누군가 했더니
- 무인텔서 혼자 자던 여성 “누가 껴안아 죽을까봐 자는 척”…범인은 업주였다
- ‘마스크걸’ 고현정, 역대급 변신과 열연, 그리고 역대급 솔직한 인터뷰
- 라이즈 승한, 사생활 논란 사과…사진 무단 유출엔 '법적 대응'
- 이준기 “연예인병 탈피, 비싸게 배웠다"
- "이제 주2회 나갑니다"…'입시비리 셀럽' 조민 유튜브 본격화
- 황보, 1인 1메뉴 강요에 억울…"음료 4잔보다 비싼 빙수 시켰는데"
- '흉기 위협·폭행' 정창욱 셰프 "실형 부당, 사회에 봉사"…선처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