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부터 무기한 단식..사즉생 각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를 '무능폭력 정권'으로 규정짓고 무기한 단식과 함께 국민항쟁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취임 1년 기자간담회에서 "오늘부터 무능폭력정권을 향해 '국민항쟁'을 시작하겠다"며 "마지막 수단으로 오늘부터 무기한 단식을 시작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에 요구한다"면서 "대통령은 민생파괴 민주주의 훼손에 대해 국민께 사죄하고 국정방향을 국민 중심으로 바꾸라"고 촉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를 '무능폭력 정권'으로 규정짓고 무기한 단식과 함께 국민항쟁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취임 1년 기자간담회에서 “오늘부터 무능폭력정권을 향해 ‘국민항쟁’을 시작하겠다”며 “마지막 수단으로 오늘부터 무기한 단식을 시작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권은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국민을 향해 전쟁을 선포했다”며 “맨 앞에 서겠다. 사즉생의 각오로 민주주의 파괴를 막아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에 요구한다"면서 "대통령은 민생파괴 민주주의 훼손에 대해 국민께 사죄하고 국정방향을 국민 중심으로 바꾸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일본 핵 오염수 방류에 반대 입장을 천명하고 국제해양재판소에 제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을 향해 전면적 국정쇄신과 개각 단행을 촉구했습니다.
#이재명 #단식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수교사에 유죄 선고해달라"...'선처' 한다던 주호민 왜?
- 주운 학생증으로 대학 도서관 드나들며 노숙한 40대 검거
- "치마 입은 여성 보면 치마 속 촬영 충동"..30대 구속 송치
- "최신형 에어컨 설치해준다더니"..뿔난 입주예정자들 시공사 고소
- "김남국, 살아도 산 게 아냐"vs"국민 보기 부끄럽다"[박영환의 시사1번지]
- [속보]이재명 "오늘부터 무기한 단식..사즉생 각오"
- 홍범도 장군 흉상 자리에 맥아더 장군? "독립영웅 모욕"
- 민주당 "정부에서 제출한 '5포 예산'..통과 못 시킨다"
- 北, '남한 영토 점령' 목표 전군지휘훈련 돌입
- 광주시의회, 임미란 시의원 징계 심사 3개월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