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추석 맞이’…식품·호텔업계, 잇달아 선물세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스타벅스 등 커피프랜차이즈업체를 비롯한 식품업계에서는 명절 선물세트를 줄이어 출시하고 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식물성 원료로 만든 에코젠 소재'로 제작된 머그컵 '무드 라떼컵'과 '점보 그립 텀블러' 등 MD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이디야 아메리카노 플러스 세트 ▷이디야 라떼 타임 세트 ▷이디야 텀블러 플러스 세트,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추석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스타벅스 등 커피프랜차이즈업체를 비롯한 식품업계에서는 명절 선물세트를 줄이어 출시하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다음달 30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스타벅스 머그 비아 세트’는 도자기 소재의 화이트 머그컵(237㎖) 2개에 다섯 가지 비아 중 고객이 원하는 상품 1종을 골라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다. ‘스타벅스 오리지널 머그 선물세트’는 화이트·그린 머그컵을 각 1개씩 담았다. ‘스타벅스 오리지널 티스푼 세트’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티스푼 4개로 구성돼 있다.
이디야도 추석선물세트 3종을 이달 24일부터 판매 중이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식물성 원료로 만든 에코젠 소재’로 제작된 머그컵 ‘무드 라떼컵’과 ‘점보 그립 텀블러’ 등 MD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이디야 아메리카노 플러스 세트 ▷이디야 라떼 타임 세트 ▷이디야 텀블러 플러스 세트,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추석 선물세트를 파는 커피전문점도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자인업체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함께 다채로운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준비했다.
‘투썸 감사한 순간 세트’ 2종은 투썸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제품이다. 스틱커피 2종과 핸드드립 2종을 담은 ‘투썸 감사한 순간 세트Ⅰ’과 스틱커피 1종과 라떼 2종, 콜드브루와 핸드드립 블랙그라운드, 핸드드립 그리너리를 포함한 ‘투썸 감사한 순간 세트Ⅱ’이다.
‘투썸 행복한 순간 세트’ 3종은 위글위글 시그니처 디자인이 새겨진 머그컵과 텀블러를 함께 구성했다. ‘투썸 행복한 순간 세트Ⅰ’은 스틱커피 4팩과 더불어 원터치 이지 텀블러와 위글위글의 ‘스마일 위 러브’ 디자인이 새겨진 텀블러 삭스를 제공한다. ‘투썸 행복한 순간 세트Ⅱ’는 콜드브루와 콜드브루 디카페인, 위글위글 디자인 핸드 글라스 2종이다. ‘투썸 행복한 순간 세트Ⅲ’은 핸드드립커피 2팩과 골드 치즈 사블레, 위글베어가 그려진 머그컵 1개가 담겼다.
대상 청정원은 친환경 패키지를 이용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추석을 맞이해 대상 청정원은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든 ‘우리팜 한돈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채로운 김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유지류를 담은 ‘고급유 선물세트’ ▷찹쌀발아 고추장 등과 같은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호텔업계도 추석맞이 선물세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호텔신라는 선물세트에 한우, 전통장, 명란 등 국내산 최고급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명장·명인의 상품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최고농업기술 명인의 한우 농가에서 길러낸 ‘명품 한우’라고 호텔신라는 설명했다. ‘명인 숙성한우’ 선물세트는 농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30개월 이상 기르고 10일 이상 숙성한 1++ 등급의 한우로 구성했다. 차별화된 사양 관리로 오메가3의 함량 비율을 높인 한우를 명절의 쓰임에 맞게 스테이크·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등으로 분류해 2㎏의 세트로 구성했다.
그 외 성명례 명인이 만든 ‘전통장 선물세트’, 2대째 수산제조 부문 명인인 장종수 씨가 알래스카의 명란 중 상위 1%를 선별해 만든 ‘명장·명인 전통 명란’도 출시한다.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집에서 현미·잡곡 먹어"…남다른 식단 관리
- 임지연 연인 이도현, 군 입대 후 근황…늠름한 까까머리
- “아무도 몰랐다?” 김연아 옆 범상치 않은 ‘사진’, 누군가 했더니
- 무인텔서 혼자 자던 여성 “누가 껴안아 죽을까봐 자는 척”…범인은 업주였다
- ‘마스크걸’ 고현정, 역대급 변신과 열연, 그리고 역대급 솔직한 인터뷰
- 라이즈 승한, 사생활 논란 사과…사진 무단 유출엔 '법적 대응'
- 이준기 “연예인병 탈피, 비싸게 배웠다"
- "이제 주2회 나갑니다"…'입시비리 셀럽' 조민 유튜브 본격화
- 황보, 1인 1메뉴 강요에 억울…"음료 4잔보다 비싼 빙수 시켰는데"
- '흉기 위협·폭행' 정창욱 셰프 "실형 부당, 사회에 봉사"…선처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