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바다는 안전합니다~ 우리 수산물 믿고 소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오는 9월 1~2일 수협바다마트 강서점에서 '우리바다, 우리수산물 소비 활성화 특별장터'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6개 어촌특화지원센터(인천·충남·경남·제주·강원·경북)가 협업하여 개최하는 특별장터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물 소비 위축 현상을 타개하고자 '우리바다, 우리수산물 안전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안전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오는 9월 1~2일 수협바다마트 강서점에서 ‘우리바다, 우리수산물 소비 활성화 특별장터’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6개 어촌특화지원센터(인천·충남·경남·제주·강원·경북)가 협업하여 개최하는 특별장터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물 소비 위축 현상을 타개하고자 ‘우리바다, 우리수산물 안전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안전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판매 상품으로는 △(인천) 연평 꽃게육수팩·순살꽃게장·보리새우, 영암 해조화장품 세트, 장봉 부산재래김 △(충남) 서산 감태 자반·조미 감태 △(경남) 거제 해금강마을 자연산 돌미역·햇다시마 △(제주) 고내리 성게미역국 밀키트·톳부각, 김녕 성게알 소스·건조 톳 △(강원) 고성 초도 돌미역, 동해 묵호태 △(경북) 경주 연동마을 자연산 돌미역 등이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틀 동안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건강하고 신선한 지역별 수산물과 어촌 특화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요즘 대외 상황으로 수산물 소비가 많이 위축되고 있는데, 이번 장터를 통해 수산물 소비문화가 개선되어 어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과 전국 어촌특화지원센터들이 어촌과 도시민을 잇는 가교가 되어 활력있는 어촌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CC 농구단 부산 이전에 전주 민심 ‘부글’…“이재명당 역겨워” 野에 불똥?
- ‘소녀시대’ 태연, 팬에게 외제차 선물 받았다…“잘 빠졌죠?”
- ‘김준호 연인’ 김지민 “헤어진 남친과 재결합, 썩은 동아줄이었다”
- “30조원대 2차 잭팟 터뜨리나”…이종섭국방·대규모방산사절단 폴란드 방문
- 사망설 돌던 액션스타… 뇌졸중 후 처자식에 버림받아
- 오나라 “23년 연애 비결?…뒤끝 없고 방목형”
- 홍준표 “이준석, 치맥축제 오겠다 해 오라 했다…저렇게 홀대하는 게 맞나”
- “‘82년 역사’ 서울백병원도 문 닫는다”...12만 서울 중구에 대학병원 전무
- “300만원 줄게 자자”…채팅앱 10대와 성관계 후 ‘줄행랑’ 30대 징역4년
- ‘죽음의 백조’에 벌벌 떤 北, 전술핵타격훈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