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주연 ‘이 연애는 불가항력’OST에 훈정양 합류

이선명 기자 2023. 8. 31. 1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훈정양. 모스트콘텐츠



가수 훈정양이 ‘이 연애는 불가항력’ OST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해 포근한 감성을 이어간다.

콘텐츠제작사 모스트콘텐츠는 30일 오후 12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훈정양이 부른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OST Part.2 ‘나일 수 있도록’을 발매했다.

목함의 주인 이홍조(조보아)와 주술의 희생양 장신유(로운)의 만남으로 새로운 판타지 로맨틱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 JTBC 새 수목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홍조와 신유가 얽힌 금서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로맨스를 그린다.

‘나일 수 있도록’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와 훈정양의 포근한 음액이 어우러진 어쿠스틱 팜 장르 곡이다. 주인공 홍조(조보아)가 짝사랑하는 만인의 연인 재경(하준)을 떠올리거나 미주칠 때마다 삽입돼 설레는 무드를 극대화시켰다.

훈정양은 그룹 ‘히읗’에서 보컬을 맡고 있으며 활발한 유튜브 활동도 펼치고 있다. 최근 발매한 ‘오래된 친구야’로 특유의 음색을 담은 고백송을 선보였다.

이번 OST Part.2는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음악을 책임지고 있는 개미 음악감독과 ‘동백꽃 필 무렵’ ‘부부의 세계’ 등 다수의 히트 드라마 OST를 작업한 작곡가 한밤이 의기투합해 인물간의 서사를 녹여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