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주연 ‘이 연애는 불가항력’OST에 훈정양 합류
이선명 기자 2023. 8. 31. 10:34
가수 훈정양이 ‘이 연애는 불가항력’ OST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해 포근한 감성을 이어간다.
콘텐츠제작사 모스트콘텐츠는 30일 오후 12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훈정양이 부른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OST Part.2 ‘나일 수 있도록’을 발매했다.
목함의 주인 이홍조(조보아)와 주술의 희생양 장신유(로운)의 만남으로 새로운 판타지 로맨틱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 JTBC 새 수목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홍조와 신유가 얽힌 금서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로맨스를 그린다.
‘나일 수 있도록’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와 훈정양의 포근한 음액이 어우러진 어쿠스틱 팜 장르 곡이다. 주인공 홍조(조보아)가 짝사랑하는 만인의 연인 재경(하준)을 떠올리거나 미주칠 때마다 삽입돼 설레는 무드를 극대화시켰다.
훈정양은 그룹 ‘히읗’에서 보컬을 맡고 있으며 활발한 유튜브 활동도 펼치고 있다. 최근 발매한 ‘오래된 친구야’로 특유의 음색을 담은 고백송을 선보였다.
이번 OST Part.2는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음악을 책임지고 있는 개미 음악감독과 ‘동백꽃 필 무렵’ ‘부부의 세계’ 등 다수의 히트 드라마 OST를 작업한 작곡가 한밤이 의기투합해 인물간의 서사를 녹여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