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민회, 창립 34주년 기념식·가족한마당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정읍시농민회(회장 황양택)는 30일 신태인실내체육관에서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가족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족한마당 행사는 어려운 농촌 환경 극복과 농민회 회원 간 단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해 전농회장, 시‧도의회 의원, 지역 농협장, 농업인단체 관계자, 농민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업인단체 관계자 등 300여명 참석…다양한 행사로 '화합의 장' 만들어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농민회(회장 황양택)는 30일 신태인실내체육관에서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가족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족한마당 행사는 어려운 농촌 환경 극복과 농민회 회원 간 단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해 전농회장, 시‧도의회 의원, 지역 농협장, 농업인단체 관계자, 농민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주요 인사들의 대회사, 축사, 연대사,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이후 체육행사, 노래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로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만들어졌다.
황양택 읍시농민회 회장은 "기후위기 재난으로 농민들에게 더욱 힘든 한해이지만, 농민들이 대동단결해 무차별 농산물 수입을 막아내고 식량주권을 사수하자"고 말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우리 시의 농업인들이 농민회를 중심으로 단합해 지금 어려운 농업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농민회 여러분이 앞장서 달라"며 "시에서도 시정의 역량을 결집해 지속 가능하고 활력있는 농촌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잼버리 사태에 입 연 김현숙 여가부 장관 (영상)
- 민주당, 이념 논쟁·오염수 대정부 공세…'李 영장' 뇌관
- '저위험 권총' 도입 추진…"묻지마 범죄 근본 대책 아냐"
- '정율성·홍범도' 이념공방…與 "역사 무시" vs 野 "색깔론"
- [이철영의 정사신] 尹 대통령의 새만금 잼버리 '이중성'
- 제대로 통한 '무빙', 암흑기였던 디즈니+ 구원 [TF초점]
- 2% 못 넘은 '순정복서'…학폭 껴안은 드라마의 굴욕[TF초점]
- 한국타이어 조현범 "보석 간곡 부탁" vs 검찰 "추가 구속해야"
- 올해도 고꾸라지는 실적…한토신, 결국 2위 한자신 손 잡았다
- [이건뭐지?] '영화관 데이트'하고 부부는 침울해졌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