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美 커뮤니케이션 연맹 주관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2 비전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8개 평가 항목 중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보고서 구성 △창의성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첫인상 △재무정보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정량화하고 인포그래픽 등을 통해 보고서 시인성을 높인 점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2 비전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기업이나 정부기관, 단체 등이 발간한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지속가능경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사회적책임(CSR), 온라인·디지털 리포트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20여 개 국에서 1000개 이상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다.
현대백화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8개 평가 항목 중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보고서 구성 △창의성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첫인상 △재무정보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출품된 전체 보고서 중에서 16위를 기록하며 국내 기업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알기 쉽게 제시하고 재무적·비재무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 결과다.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정량화하고 인포그래픽 등을 통해 보고서 시인성을 높인 점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을 비롯한 주요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당사만의 ESG 활동으로 차별화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김영섭號 공식출범…"통신·ICT 본업 내실 다질 것"
- 닥터나우 'AI 의료포털'로 대전환
- 해외창업도 지원…尹 “세계 스타트업 변화 주도”
- [추천이상품]SSG닷컴, 英 '스마일리월드' 여행용 캐리어 단독 출시
- [열정! e경영인]프리미엄 오일·발효식품 전문몰 '나이스킹덤'
-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고급 R&D인력 양성
- [11번가 테마쇼핑]아마존 해외직구로 우리 집도 '감성 브런치 맛집'
- 김상준 한국정보인증 대표 “웹 3.0 시대, 전자인증 시장 선도할 것”
- [酒절주절]와인 불모지서 태어난 아시아 최초 미사주 '마주앙'
- 美 '영화표 5천원' 행사에 1000명 운집…수십명 패싸움 벌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