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알에스오토, 삼성전자 세계최초 반도체 패키징 100% 무인화..공급사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무인 반도체 패키징 라인을 가동하면서 알에스오토메이션 등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김희열 삼성전자 TSP 총괄 팀장은 전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장비재료 혁신전략 콘퍼런스'에서 세계 최초로 패키징 공장(팹) 무인화 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구축 시기는 지난 6일이며 무인화 라인은 삼성전자 패키징 팹이 있는 천안과 온양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무인 반도체 패키징 라인을 가동하면서 알에스오토메이션 등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31일 오전 9시 43분 현재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전 거래일 대비 3.27% 오른 1만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희열 삼성전자 TSP 총괄 팀장은 전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장비재료 혁신전략 콘퍼런스'에서 세계 최초로 패키징 공장(팹) 무인화 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구축 시기는 지난 6일이며 무인화 라인은 삼성전자 패키징 팹이 있는 천안과 온양에 있다.
반도체 패키징은 통상 인력이 많이 필요한 공정으로, 무인화 라인을 구축한 건 세계 첫 사례로 이목이 쏠린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삼성전자 생산기술연구소와 공동으로 로봇 콘트롤러를 개발한 대표적 수혜 기업이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집중하는 FPD 사업에 있어 2005년 이래 매년 평균 500대 이상의 로봇제어기를 공급하고 있다. 차세대 로봇제어기 개발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향후 기대감이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안한게 아니라 못한것"…'문가비 子 친부' 정우성 1년 전 발언 주목
- 김병만 전처 "내가 든 사망보험 4개뿐…삼혼 아니라 재혼"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이천희 "옛애인 탓…전혜진과 결혼 3년만 위기"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권성동 의원, 국감 중 비키니女 검색 "아내에 혼나"
- 이래도 안 닦나요?…휴대전화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니 충격
- 스크루 살피다…제주서 실종 선장 열흘 만에 숨진 채 발견(종합)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역겨워 다 게워냈다" 배달음식서 나온 치간칫솔…사장 "재사용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