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ET, 한·중 이어 폴란드 공장도 ISO 정보보호 국제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SKIET)가 글로벌 수준의 선진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했다.
SKIET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기술·영업비밀 유출 방지’ 시스템 역량 공인
“정보보호 중요도 높아지는 만큼 관리체계 강화”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SKIET)가 글로벌 수준의 선진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했다. 고객사 대상 보안 신뢰도를 높여 이를 신규 고객사 확보에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SKIET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증평 공장(2020년)과 중국 공장(2022년)에 이어 최근 폴란드 공장이 추가로 인증을 받으면서 전 사업장 보안인증 비율 100%를 달성했다.
SKIET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설명했다. 본사에 대표이사 직할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CISO)를 지정, 관련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국내외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분석해 내부 점검을 주기적으로 시행해왔다. 또 사내 교육 등 전 임직원 보안인식 제고 활동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SKIET가 구축한 시스템의 역량을 공인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분리막은 수주 산업 과정서 취득하는 정보의 보안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사 협업 과정의 상호 신뢰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천웅 SKIET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CISO)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강화 추세에 맞춘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정보보호 중요도가 높아지는 만큼 관리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간 고용시장 둔화…뉴욕 3대 증시 상승[뉴스새벽배송]
- 불난 건물로 뛰어든 경찰…얼굴 화상 입고도 200명 구했다
- '그놈'의 입...마이크 걷어찬 살인범 [그해 오늘]
- “무인텔서 혼자 자다 누가 껴안아”…업주가 범인이었다
- “또래보다 크구나”…속옷 안으로 손 넣은 과외선생
- "공짜 밥 먹으려고" 강남 한복판서 여성 2명 성추행한 20대 '황당'
- 오늘 놓치면 14년 기다려야…5년 만에 '슈퍼 블루문' 뜬다
- 한국 여자 배구, 베트남에 충격 역전패... VNL 전패 악몽 계속
- 이준석 “MZ는 이념보다 치킨…수도권 어려운 정치할 것”
- 원할머니 믿었는데…편육 제품 방부제·첨가물 과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