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IFA 2023’ 참가…AR 디바이스 시장 공략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오는 9월 1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해 최신 AR(산업용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디바이스를 선보인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최근 굴지의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을 중심으로 AR 헤드셋 개발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며 "빅테크 기업들과 직접 경쟁하기보다 틈새시장 형성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용 AR 디바이스 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연구개발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오는 9월 1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해 최신 AR(산업용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디바이스를 선보인다.
모델솔루션이 선보이는 제품은 국내 AR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노텍과 협업해 개발한 산업용 A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MS-AR20SE’다. 디자인과 경량성을 갖추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핵심기능에 초점을 맞춰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전공장과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보조배터리, 열화상카메라, 라이팅 등 부품을 추가 개발해 2024년부터 양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지난 2021년부터 산업용 AR 디바이스 개발을 핵심 전략과제로 설정하고, 회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프로토타입 비즈니스와 함께 회사의 미래 성장을 이끌 주요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최근 굴지의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을 중심으로 AR 헤드셋 개발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며 “빅테크 기업들과 직접 경쟁하기보다 틈새시장 형성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용 AR 디바이스 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연구개발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집에서 현미·잡곡 먹어"…남다른 식단 관리
- "이제 주2회 나갑니다"…'입시비리 셀럽' 조민 유튜브 본격화
- “아무도 몰랐다?” 김연아 옆 범상치 않은 ‘사진’, 누군가 했더니
- '흉기 위협·폭행' 정창욱 셰프 "실형 부당, 사회에 봉사"…선처 호소
- 황보, 1인 1메뉴 강요에 억울…"음료 4잔보다 비싼 빙수 시켰는데"
- 나나도 이한별도 아니었다…‘마스크걸’ BJ 목소리는 누구?
- 임지연 연인 이도현, 군 입대 후 근황…늠름한 까까머리
- 줄리엔강·제이제이 "내년 5월에 결혼합니다"
- 라이즈 승한, 사생활 논란 사과…사진 무단 유출엔 '법적 대응'
- “홀로 평생 키워주셨는데” 남겨진 딸의 애끓는 ‘사모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