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2023 추석 선물세트' 출시…친환경 패키지 확대·적용

이상학 기자 2023. 8. 31.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상(001680) 청정원은 추석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패키지의 '2023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에는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했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4월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는 종이 트레이로 교체가 어려웠던 선물세트에 선진화된 기술을 적용해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확대 적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포장재→종이로 완전히 대체
청정원 추석 선물세트 '청정원2호'.(대상 제공)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대상(001680) 청정원은 추석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패키지의 '2023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에는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했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4월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연간 감축한 플라스틱 사용량은 473톤에 달한다.

올해는 종이 트레이로 교체가 어려웠던 선물세트에 선진화된 기술을 적용해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확대 적용했다. '간장 선물세트'에는 발포 성형 기술을 적용한 플라스틱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0% 감축했다.

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로 사용해 지함을 만들고, OPP필름 코팅 대신 재활용이 용이한 수성 코팅 방식을 적용했다.

청정원 선물세트는 환경뿐만 아니라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도 적극 반영해 합리적인 품질과 구성,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다.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돼지고기 장조림, 순살참치 등 다양한 인기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에는 맛선생 참치액과 국물내기 한알 등이 추가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식에 없어서는 안될 장류에 품격을 더한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도 선보인다. 다양한 요리에 쓰이는 유지류는 아보카도유, 해바라기유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오일 에디션'과 실용적인 제품 구성의 '고급유 선물세트' 등으로 출시한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프레이 형태의 '오일 스프레이 세트'는 올해 첫 선을 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청정원 선물세트로 고마운 사람에게 맛과 건강은 물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hakiro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