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수도권 근무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042660)이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한화오션이 한화그룹으로 편입한 뒤 처음으로 시행하는 신입사원 채용으로 연구개발, 설계, 생산, 영업,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9월 24일까지 서류신청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근무 선호 기술 분야 인재 확보 적극 나서
“젊고 우수한 인재들이 만족할 근무 여건 만들 것”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화오션(042660)이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한화오션이 한화그룹으로 편입한 뒤 처음으로 시행하는 신입사원 채용으로 연구개발, 설계, 생산, 영업,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9월 24일까지 서류신청을 받는다.
지원요건은 연구개발은 석사 이상, 그 외 직무는 학사 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한화오션은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마이크로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했으며, 직무소개, 재직자 인터뷰, 채용 홍보 행사 일정 등 다양한 콘텐츠와 채용정보가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한화오션은 미래 해양산업의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Global Ocean Solution Provider)로 도약을 통해 2040년 매출액 30조원 이상, 영업이익 5조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해외 생산거점과 무인·첨단 함정기술을 통한 ‘초격차 방산’ 솔루션 확보, 친환경·디지털 선박 개발, 해상풍력 토탈서비스 제공, 스마트 야드 구축을 실현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한화오션은 우수 인재 확보를 목표로 서울 남대문사무소에 연구개발, 설계 분야 인력 배치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으며, 이번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수도권 근무를 선호하는 기술 분야 미래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신입 채용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수도권 근무 확대,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젊고 우수한 인재들이 만족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간 고용시장 둔화…뉴욕 3대 증시 상승[뉴스새벽배송]
- 불난 건물로 뛰어든 경찰…얼굴 화상 입고도 200명 구했다
- '그놈'의 입...마이크 걷어찬 살인범 [그해 오늘]
- “무인텔서 혼자 자다 누가 껴안아”…업주가 범인이었다
- “또래보다 크구나”…속옷 안으로 손 넣은 과외선생
- "공짜 밥 먹으려고" 강남 한복판서 여성 2명 성추행한 20대 '황당'
- 오늘 놓치면 14년 기다려야…5년 만에 '슈퍼 블루문' 뜬다
- 한국 여자 배구, 베트남에 충격 역전패... VNL 전패 악몽 계속
- 이준석 “MZ는 이념보다 치킨…수도권 어려운 정치할 것”
- 원할머니 믿었는데…편육 제품 방부제·첨가물 과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