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글로벌 사업 재편…미국 진단시장 정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반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미국 현지 법인 설립과 '미국실험실표증인증'(CLIA) 연구실 인수로 진단 글로벌 사업 체계를 재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 체계 재편으로 엔젠바이오는 엔젠바이오 본사와 미국 현지 CLIA랩, 미국법인 3곳에서 해외 사업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반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미국 현지 법인 설립과 '미국실험실표증인증'(CLIA) 연구실 인수로 진단 글로벌 사업 체계를 재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 체계 재편으로 엔젠바이오는 엔젠바이오 본사와 미국 현지 CLIA랩, 미국법인 3곳에서 해외 사업을 진행한다.
엔젠바이오는 치매조기진단 및 액체생검기술 등 차세대핵심기술 개발 및 인허가를 통한 제품화를 추진하고 미국을 비롯한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의료기관 수출에 집중한다.
미국 CLIA랩은 현지 의료기관 및 보험사를 통하여 암을 비롯한 질병 정밀진단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엔젠바이오는 NGS 전문 클리아랩 인수를 위해 1차 실사를 마무리하고, 현재 엔젠바이오 정밀진단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법인 엔젠바이오AI(NGeneBioAI)는 엔젠바이오의 NGS 분석 소프트웨어(SW)를 미국에 판매하고, CLIA랩 등 검사서비스 기관에 생물정보학(Bioinformatics, BI)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7월 설립한 이 법인은 축적된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AI 기반으로 질병을 진단 및 치료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시스템인 CDSS(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를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이사는 "본사와 NGeneBioAI, CLIA랩이 전문적 역량을 기반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정밀진단 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유라, '문가비 아들 친부' 정우성 저격…"졸X 이기적, 20대도 안 그런다"
- "난민은 받자면서 문가비는?" vs "응원해야"…정우성, 혼외자 인정 속 갑론을박
- 전유성, 몰라보게 야윈 얼굴 충격…"올해만 병 3개 걸려 입원"
- 첫 휴가 나온 일병 "한 번만…" 애원 안 통하자 이별 통보 여친 살해
- 권성동, '체리 따봉' 당시 尹 반응 묻자 "엎질러진 물이라 하셨다"
- '구타' 아버지 가정폭력 고발한 아들 "이혼 안 하면 엄마와도 절연" 통보
- 전유성, 몰라보게 야윈 얼굴 충격…"올해만 병 3개 걸려 입원"
- 김미경 "직원 뒷담화 무서워 엘베 못 타…죽어도 되겠다는 생각 들더라"
- '최진실 딸' 최준희, 같은 사람 맞아? 96㎏→40㎏대 충격 변화 공개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