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CSR 멤버십’ 5기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CSR 멤버십'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CSR 멤버십은 참가자들이 관심 있는 사회문제 아젠다를 제안하고 직접 문제해결 솔루션을 기획, 실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SR 멤버십은 참가자들이 관심 있는 사회문제 아젠다를 제안하고 직접 문제해결 솔루션을 기획, 실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을 비롯해 사회문제해결에 관심있는 시민들과 함께 하고 있다. 그간 자원 재순환 실천, 여성청소년 건강권 인식개선, 장애인 체육활동 지원 등 20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CSR멤버십 5기 모집기간은 다음달 20일까지이며, 30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특히 올해는 IT 산업 및 NGO 등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활동해 온 참가자들도 함께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사회적 고립’, ‘커뮤니티’, ‘안전’, ‘건강’ 등을 주제로 미래세대의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오는 10월1일부터 20일까지 주제에 맞게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구상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는 디지털 기술 및 기기를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 중점을 둔다. 또 참가자들은 오는 10월 21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열릴 아이디어톤 행사에서 각각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이를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공개, 공감투표를 진행한다. 이용자 공감도가 높고, 실현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는 희망스튜디오의 CSR 프로그램으로 실행할 방침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기부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사회문제해결 프로젝트 제안과 실행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CSR멤버십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라며 “진정성과 전문성을 가진 사회구성원들이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플랫폼에서의 즐거운 사회참여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뜨거운 고용 냉각 신호 또 나왔다…S&P 4500 넘어
- 불난 건물로 뛰어든 경찰…얼굴 화상 입고도 200명 구했다
- '그놈'의 입...마이크 걷어찬 살인범 [그해 오늘]
- “무인텔서 혼자 자다 누가 껴안아”…업주가 범인이었다
- “또래보다 크구나”…속옷 안으로 손 넣은 과외선생
- "공짜 밥 먹으려고" 강남 한복판서 여성 2명 성추행한 20대 '황당'
- 오늘 놓치면 14년 기다려야…5년 만에 '슈퍼 블루문' 뜬다
- “나 너무 무식하다”…전현무, 명문대 출신인데 ‘굴욕’
- 이준석 “MZ는 이념보다 치킨…수도권 어려운 정치할 것”
- 원할머니 믿었는데…편육 제품 방부제·첨가물 과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