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위와 2경기 차, 8월은 끝났다…위기의 제주, 9월 ‘반등’은 가능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유나이티드의 9월 '반등'은 가능할까.
제주는 최근 10경기 1승3무6패로 부진하다.
28경기에서 승점 34를 확보한 제주는 파이널A(6강) 마지노선인 6위 인천 유나이티드(승점 40)와는 2경기 차다.
제주는 9월 첫 경기를 홈에서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제주 유나이티드의 9월 ‘반등’은 가능할까.
남기일 감독이 이끄는 제주는 2연패로 8월을 마쳤다. 수원 삼성과 대구FC를 만나는 원정 2연전에서 모두 0-1로 패했다. 제주는 늘 ‘여름 하락세’를 겪는데 올 시즌은 유독 그 기간이 길다. 제주는 최근 10경기 1승3무6패로 부진하다. 특히 5월 한 달 동안 4승1무로 가파른 상승세를 달린 뒤 6월부터 극심한 하락세다. 6월부터 8월까지로 범위를 넓히면 13경기에서 1승4무8패다. 순위도 9위에서 제자리걸음하고 있다.
28경기에서 승점 34를 확보한 제주는 파이널A(6강) 마지노선인 6위 인천 유나이티드(승점 40)와는 2경기 차다. 물론 큰 격차는 아니지만, 제주의 현재 흐름이라면 따라잡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강등권인 10위 수원FC(승점 26)와 간격도 승점 8 차이다.
제주는 9월 첫 경기를 홈에서 시작한다. 다음달 3일 전북 현대를 만난다. 제주는 올 시즌 전북에 2차례 모두 패했다. 2경기에서 한 골도 넣지 못하고 4골을 내줬다. 다만 전북 역시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 단 페트레스쿠 감독 부임 이후 직선적인 공격을 펼치는 전북은 최근 3경기에서 2무1패로 승리가 없다. 이 기간 멀티골을 한 차례도 기록하지 못할 만큼 공격력이 저하돼 있다.
제주는 홈에서 승리한 뒤 A매치 휴식기를 맞이하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다. 이후 일정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제주는 휴식기 이후 인천 유나이티드(원정)~FC서울(홈)~광주FC(홈)를 차례로 상대해야 한다. 홈에서 2경기를 치르지만, 3팀 모두 상위권에 속한 팀이다. 전북전을 포함한 4경기에서 승점을 쌓지 못하면 중위권 경쟁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그래도 지원군은 있다. 베테랑 미드필더 구자철이 본격적으로 팀 훈련을 시작했다. 아직 100%는 아니어서 전북전 출전은 어렵지만, A매치 휴식기가 끝나면 복귀할 전망이다. 개막전에 불의의 부상으로 이탈했던 최영준도 외부 재활을 마치고 선수단과 동행하는 중이다.
파이널 라운드 진입까지 5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제주는 지난 2020시즌에 승격한 뒤 2시즌 동안 모두 파이널A에 진출했다. 2021시즌엔 4위, 지난시즌엔 5위를 기록했다. 제주가 3년 연속 파이널A 진입에 성공하기 위해선 9월 분위기 반전과 반등이 꼭 필요하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플레이보이 창업자 마지막 아내 “남편, 80대에도 난교파티 벌여” [할리웃톡]
- 미자, 이사 온 새집에 ‘금녀의 공간’ 마련..♥김태현 “와이프 들어오면..”(‘미자네주막’)
- ‘엉덩이 노출’ 전남편 기행에 킴 카다시안 “당혹스럽다. 애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할지”[할
- [단독] 기상캐스터 출신 만능 방송인 안혜경, ‘9월의 신부’된다!
- 제작진마저 혹평, 제니 출연 ‘디 아이돌’ …시즌2 제작 OUT! [할리웃톡]
- ‘남남’ 전혜진 “‘19금 연기’ 풀린 김에 더 한 것도 보여드리고 싶어요”[SS인터뷰]
- “진짜 인어공주 아니야” 경리, 섹시한 비키니 자태
- 이경규도 딸 한마디면 껌뻑 죽네.. 이예림 “♥김영찬, 연애할 때보다 더 잘 챙겨줘”
- ‘무한도전’ 하나마나송 영감 준 가수 임종임, 30일 발인
- 송은이, 이사 간 ‘2층집’ 공개..김숙 “3명 정도가 같이 산다”(‘비보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