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성과평가서 '최우수'등급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경제자유구역위원회(위원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심의에서 ABB산업기반 디지털혁신 거점 도약을 위한 '수성의료지구 개발계획 변경안'이 의결 반영됐고 경제자유구역 2022년 성과평가 결과에서도 최우수등급(S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성의료지구 개발계획 변경은 '국가디지털 혁신거점 조성'을 통해 수성알파시티를 고도화하고 비수도권 최대 첨단 IT/SW 집적단지로 조성해 대구 '미래 50년'을 선도적으로 확실히 뒷받침하기 위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경제자유구역위원회(위원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심의에서 ABB산업기반 디지털혁신 거점 도약을 위한 '수성의료지구 개발계획 변경안'이 의결 반영됐고 경제자유구역 2022년 성과평가 결과에서도 최우수등급(S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성의료지구 개발계획 변경은 '국가디지털 혁신거점 조성'을 통해 수성알파시티를 고도화하고 비수도권 최대 첨단 IT/SW 집적단지로 조성해 대구 '미래 50년'을 선도적으로 확실히 뒷받침하기 위함이다.
주요 개발계획 변경 내용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수성의료지구에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수성알파시티'로 명칭이 바뀌었고 의료/IT/SW 등 지식기반서비스산업에서 IT/SW 등 지식기반서비스산업으로 개발방향도 변경됐다.
또 의료시설용지가 폐지되고 지식기반산업시설용지 변경, 도로 및 보행자도로 신설 등 토지이용계획이 변경됐다.
대경경자청은 향후 실시계획변경, 기반시설 공사, 분양 등 절차를 거쳐 판교밸리에 버금가는 'ABB산업기반의 디지털 혁신거점'으로 재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또 대구경북경자청은 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청을 대상으로 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경제자유구역 2022년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했다.
대경경자청은 각 지구별 CEO협의회, 연구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체계적인 혁신생태계 구축을 통한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혁신성장 지원, 국내복귀기업 ㈜화신, 외투기업 ㈜비즈데이터 유치 등 투자유치 항목에서 그 동안의 성과와 노력이 평가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 앞으로도 대구테크노폴리스 확장사업 등 미래신산업 유치공간 확보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미래50년’ 을 뒷받침하고, 유치기업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혁신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 기여 등 혁신성장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보, 1인 1메뉴 강요에 억울…"음료 4잔보다 비싼 빙수 시켰는데"
- 軍 사격장서 도비탄 추정 탄환 날아와…민간인 발 총상
- 임지연 연인 이도현, 군 입대 후 근황…늠름한 까까머리
- “홀로 평생 키워주셨는데” 남겨진 딸의 애끓는 ‘사모곡’
- 라이즈 승한, 사생활 논란 사과…사진 무단 유출엔 '법적 대응'
- "이제 주2회 나갑니다"…'입시비리 셀럽' 조민 유튜브 본격화
- '흉기 위협·폭행' 정창욱 셰프 "실형 부당, 사회에 봉사"…선처 호소
- "내가 마치 가해자로 전락해" 주호민, 선처하겠다더니 "처벌해달라" 의견서 냈다
- 나나도 이한별도 아니었다…‘마스크걸’ BJ 목소리는 누구?
- 이경규, ‘복수혈전’ ‘폭망’…돈이 심하게 날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