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대신 목포 간 이재명 "정권심판 위해 국민 항쟁 선포할 때"
【 앵커멘트 】 검찰이 애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소환한 날이죠? 하지만, 이 대표가 향한 곳은 민주당의 텃밭, 목포입니다. "우리 국민이 정권심판을 위해 국민 항쟁을 선포해야 할 때"라며 국민 여론전을 위한 화력을 끌어모았습니다. 안보람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1박 2일 워크숍에서 "정권폭주를 바로잡겠다"고 외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목포에서 열린 지도부 회의에서 원고에 없던 '국민 항쟁'이란 단어를 꺼내며 정부 비판 수위를 끌어올렸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대통령이 마치 왕이 된 것처럼 국민을 폭력적으로 억압하고 있습니다. 이제 국민들이 정권 심판을 위해서 국민 항쟁을 선포해야 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야당의 오염수 방류 비판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1+1을 100이라고 하는 사람들과 싸울 수 밖에 없다"고 맞받은 건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는 주장입니다.
오후엔 목포역 광장에서 민주당 추산 1,500명이 모여 정부를 규탄했습니다.
- "해양투기 방조하는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 "규탄한다! 규탄한다! 규탄한다!"
민주당의 심장 호남에서 세를 결집해 전국적인 여론전을 위한 불씨를 마련한 겁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이제 국민 여러분 옆에서가 아니라 국민 여러분의 앞에서 가장 선두에서 모든 것을 바쳐 싸우겠습니다."
민주당 대표실 핵심관계자는국민 불안감은 무시한 채 이슈로 이슈를 덮으려는 정부의 일관된 태도에 불만이 쌓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스탠딩 : 안보람 / 기자 - "이에 따라 민주당은 내일 이곳에서 1박 2일 밤샘 의원총회를 열고 주말엔 다시 한 번 장외집회에 나설 예정입니다. MBN뉴스 안보람입니다. "
영상취재 : 최영구·김재헌·문진웅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그래픽 : 김정연 고현경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경찰 '스쿨존 속도제한 완화' 하루만에 번복…혼란 예고
- '코인 거래' 김남국 제명안 민주당 반대로 무산
- 김동욱, 올 겨울 ♥비연예인과 결혼...이상형 봤더니 [M+이슈]
- 한동훈 ″라임 재수사, 특권층 피해 덜 보는 상황이 단죄 핵심″
- 2분기 합계출산율 0.7명 '역대 최저'…출생아수 9개월째 감소
- 국회 숨바꼭질 김현숙 ″잼버리 대원·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 한 일본 가게 “중국인에게, 우리 가게 식재료 전부 후쿠시마산″
- ″쪼민! 이제 주 2회 나갑니다″…조민 유튜브 본격화하나?
- '대장균 초과검출' 이 우유, 마시지 마세요...'방부제 득실' 편육도
- ″경찰, 성매매 여성 알몸 촬영 후 단속팀 공유″...국가 상대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