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어 'LX 챔피언십' 31일 개막… 서요섭, 타이틀방어·장유빈 2주 연속 우승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요섭이 타이틀방어와 시즌 첫 승을 동시에 노린다.
LX홀딩스가 주최하는 LX 챔피언십은 총 147명이 출전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2000만원과 제네시스 포인트 1000점 2년 동안의 코리안투어 시드가 주어진다.
장유빈이 우승하면 코리안투어에서 아마추어 선수로는 처음으로 2주 연속 정상에 오른다.
디펜딩 챔피언 서요섭과 올시즌 코리안투어 유일의 다승자 고군택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장유빈은 대회 첫날부터 양보 없는 맞대결을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요섭은 오는 31일부터 나흘 동안 경기도 안산 대부도 더헤븐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리는 코리안투어 LX 챔피언십(총상금 6억원)에 출전한다.
LX홀딩스가 주최하는 LX 챔피언십은 총 147명이 출전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2000만원과 제네시스 포인트 1000점 2년 동안의 코리안투어 시드가 주어진다.
서요섭은 올시즌 두 번째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지난 27일 막 내린 군산CC 오픈에서 첫 번째 타이틀방어에 나섰다. 그러나 컷 탈락의 아픔을 겪었다.
지난해도 후반기에 2승을 몰아쳤던 서요섭은 이번 대회 타이틀방어를 시작으로 분위기를 바꾼다는 각오다. 올해 제네시스 대상 포인트 34위 상금 랭킹 33위(9706만원)로 처졌기에 반등이 필요하다.
지난해 신설된 이 대회에서 서요섭은 압도적인 우승으로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당시 22언더파 266타를 기록하며 2위에 5타 앞섰다. 1라운드 9언더파 63타는 더헤븐 컨트리클럽 코스 레코드였다. 36홀 최소타(132타), 53홀 최소타(198타) 72홀 최소타 모두 서요섭이 기록했다.
서요섭은 "초대 챔피언에 올랐던 대회인 만큼 애정 깊다"면서 "올해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팬이 대회장에 찾아주셔서 선수들을 향해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각오를 밝혔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을 앞두고 있어 컨디션도 최고조에 있다.
지난주 군산CC 오픈에서 우승한 장유빈은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장유빈이 우승하면 코리안투어에서 아마추어 선수로는 처음으로 2주 연속 정상에 오른다.
장유빈은 "군산CC 오픈 우승을 통해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지난주 우승의 기운을 LX 챔피언십에서도 이어가고 싶다"며 의욕을 보였다.
고군택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시즌 개막전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과 아너스 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한 고군택이 이 대회 정상에 오르면 지난 2018년 박상현 이후 5년 만에 시즌 3승 선수가 탄생한다.
디펜딩 챔피언 서요섭과 올시즌 코리안투어 유일의 다승자 고군택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장유빈은 대회 첫날부터 양보 없는 맞대결을 펼친다. 대회 주최 측은 세 선수를 같은 조에 묶었고, 이들은 31일 낮 12시 57분 1번 홀에서 1라운드를 출발한다.
이밖에 시즌 상금 랭킹 1위 한승수와 KPGA 선수권대회 우승자 최승빈, 제네시스 포인트 1위 이재경도 우승 후보로 손색없다.
지난주 군산 CC 오픈 마지막 날 1위로 출발해 7년 만에 통산 3승을 눈앞에 뒀다가 연장전에서 우승 문턱을 넘지 못한 전가람은 설욕에 나선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리그컵 2R서 풀럼에 승부차기 패배… 손흥민 '평점 5' 부진 - 머니S
- 비보이팀 '진조크루' 성추문… "성폭력 가해자 퇴출" - 머니S
- 알나스르 호날두 '멀티골'… 김승규 GK 알샤밥에 4-0 '완승'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온통 까맣게 입어도 미모는 자체 발광 - 머니S
- 뉴진스, '스톤헨지' 캠페인 공개…쿨&유니크 독보적 아름다움 - 머니S
- 시청자에 "경거망동 말라"… 김혜은, 기상캐스터 시절 망언을? - 머니S
- "기각 결정에 항고"… 피프티피프티, 어트랙트와 끝까지 간다 - 머니S
- 이성경, 신비로운 갈색 눈동자+갈색 머리의 완벽한 조화 - 머니S
- 오연서, 올블랙 자태로 퇴폐미 뿜는 오블리 - 머니S
- 정수정, 매니시한 핀스트라이프 슈트룩…멋쁨 넘치는 크리스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