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4G 우천취소, 이승엽-염경엽 감독의 한숨... LG-두산 선발 변화는? (종합)
3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를 비롯해 수원 KT위즈파크(삼성 라이온즈-KT 위즈), 광주 KIA챔피언스필드(NC 다이노스-KIA 타이거즈), 대전 한화생명이글파크(롯데 자이언츠-한화 이글스)의 4경기가 우천 취소됐다.
이날 전국이 흐리고 곳곳에 비가 예상됐는데, 경기 시작을 2시간 여를 앞두고부터 빗줄기가 굵어지며 우천 취소가 소식이 속속 전해졌다.
다만 KBO와 감독들은 난처한 상황에 놓이게 됐다. 올 시즌 초반부터 많은 비가 내렸고 취소된 경기들이 많았다.
국내 유일 돔구장을 안방으로 사용하는 키움의 경우 119경기를 치렀으나 KIA는 104경기만을 치러 무려 15경기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9일 2023 신한은행 SOL KBO 정규시즌 잔여 경기 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올 시즌부터 2연전이 폐지되고 3연전 체제로 변경됨에 따라 미편성된 50경기와 우천 순연 경기 등을 포함해 재편성이 필요한 66경기 등 총 116경기이며 오는 10월 10일까지 편성됐다. 그러나 이날도 우천 취소 경기가 늘어나며 추후 부담이 더 늘어나게 된 것이다.
현역 시절에도 많은 더블헤더 경기를 경험했으나 당시엔 우천 취소가 나올 경우 시즌 내내 더블헤더를 진행한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들어 더블헤더를 없앴고 정규 편성된 경기를 진행한 뒤 잔여경기 일정을 확정짓고 그럼에도 기간 내 경기 진행이 어려울 경우 더블헤더를 편성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 감독은 "그때는 계속 더블헤더를 했을 때고 지금은 거의 안 하다가 한 번씩 하면 선수들은 힘들 것"이라며 "컨디션이 좋으면 하루에 2승도 할 수 있고 반대로 2패도 할 수 있다. 위험 부담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모험도 걸어볼 수도 있는 것이다. 좋고 나쁘고는 결과에 따라서 평가가 나뉠 것 같다"고 전했다.
평소와는 다른 계획도 구상할 필요가 있다. 이 감독은 선발 투수 운용에 대해 "여기서 말씀드릴 수는 없다. 일단 두 경기 중 한 경기는 무조건 잡아야 된다는 생각으로 운영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며 "상대팀 상황도 봐야하고 여러 가지 준비를 많이 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외국인 투수 아담 플럿코의 불의의 부상으로 김윤식을 콜업한 LG도 더블헤더에 대비해 또 다른 투수를 기용할 계획이다. 염 감독은 "9월 9일 더블헤더 때 주영이가 (김윤식 외 투수들 중) 가장 빨리 한 번 기회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윤식의 활약 여부도 불확실한 상황에서 손주영을 활용해야 하는 것이 올 시즌 많은 우천 취소의 따른 영향 중 하나다.
LG와 두산의 경우 선발 운영에 숨통이 트였다. LG는 전날에 이어 이날도 이정용을 선발로 예고했지만 연이틀 우천 취소가 되며 31일 두산전 선발을 케이시 켈리로 내세웠다.
두산은 이틀 연속 브랜든 와델을 준비했지만 31일 곽빈이 나선다. 이원재와 박신지 등 대체 선발 투수가 등판할 예정이었으나 불확실한 선발 자리 하나를 지울 수 있게 됐다. 손가락 찰과상으로 1군에서 말소됐던 최승용이 예상대로 돌아와 준다면 9월 잔여경기를 치르는데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잠실=안호근 기자 oranc317@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지현 치어리더, 호피 무늬 비키니 스파 '심쿵' - 스타뉴스
- 9월 맥심女 강인경, 폭발적 수영복 몸매 '인증' - 스타뉴스
- 선수 출신 미스 맥심 '톱4', 속옷 실종 '파격 패션' - 스타뉴스
- 김이서 치어, 아찔한 비키니 '터질 듯한 볼륨감' - 스타뉴스
- 이아영 치어, 탱크톱 패션 '숨길 수 없는 볼륨美' - 스타뉴스
- 일본에서 1시간에 84개씩 팔리는 '방탄소년단 진 크림 스킨'..K-뷰티 얼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미국 빌보드 '핫100' 또 역주행..16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김수현→김준수·토니안도..故송재림 빈소 앞 채운 '애도 물결' [스타현장][종합] - 스타뉴스
- "故 송재림 사망 직전까지 신상털이+협박"..日 사생팬, 계정 폭파 후 잠적 [종합] - 스타뉴스
- 박나래, 기안84와 썸 진짜였다..최측근도 증언 "둘이 진심"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