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열심히 하면 연10% 이자 드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은행이 고령층 고객에게 금리와 통신요금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상품 가입과 연계해 2억원의 기부금도 조성한다.
60세 이상 가입이 가능한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의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해 걸음 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국민은행은 가입 계좌당 1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모아 어르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이 고령층 고객에게 금리와 통신요금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상품 가입과 연계해 2억원의 기부금도 조성한다.
60세 이상 가입이 가능한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의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해 걸음 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6개월간 매월 2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기본금리 연 2%에 즐거운 걷기 등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10% 이자를 준다. 모바일 뱅킹 앱 KB스타뱅킹 및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가입 계좌당 1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모아 어르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한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6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보이스피싱 예방 피싱보험도 무료로 가입해준다. 오는 11월까지 개통월을 포함해 2개월간 기본료도 무료다. 국민은행 알뜰폰 서비스인 ‘KB리브모바일’에서 가입하면 된다. 국민은행은 개통 회선당 5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홀몸노인 가정에 겨울철 생활용품 등을 지원한다.
어르신 고객의 원활한 비대면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6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IC(마이큐)카드 발급수수료를 면제한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인 ‘KB 시니어 라운지’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 다음은 여기"…개미들 1조3000억 폭풍 매수한 종목
- 月 20만원만 내면 '내 집 마련' 가능…일본은 달랐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왜제차 응징합시다"…'오염수 불똥'에 일본車 '초긴장'
- "판타지게임인 줄" "상상도 못한 콜라보"…천만 명 홀렸다 [영상]
- "수익 짭짤했는데 아쉽네"…보험사 '효자상품' 사라지는 까닭
- '구속 위기' 안성현, 누구길래…프로골퍼→핑클 성유리 남편
- '제2의 손연재' 리듬체조 손지인 "내가 봐도 닮은 것 같네요"
- 연예인 얼굴 합성 음란물 제작하던 그놈, 결국 잡혔다
- "현주엽에 학교폭력 당했다" 허위 글 작성자 2명 재판행
- 노원구청, 홍범도 흉상 이전에 반발…육사 행사 취소